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분석, 소셜미디어에 대해 알아야 하는 트렌드 3가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9. 10:40

본문

소셜미디어 분석 후 소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를 알아보자. 


현재 소셜미디어는 전세계인들이 주목하고 있는 미디어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 입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셜미디어에 대한 분석을 해야합니다. 그 후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파악하여 소셜미디어에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소셜미디어에 대한 분석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소셜미디어 분석과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셜 분석, 소셜미디어 트렌드



1. 소셜미디어 고유 영역으로 자리 잡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사이트는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는데에 도와주는 동시 고객들이 수백만명의 사람들과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소셜 사이트의 대화를 추적하고 수집하고 분석하고 대응하는 일반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포레스터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자흐 호퍼셸의 이야기에 따르면, 이런 툴은 온라인의 인식을 이해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셜 웹은 혼자서 관리하기에는 너무 크고, 너무 빠르며, 관계 없는 내용이나 스팸으로 가득차 있다고 말하며 지적했습니다.



소셜 분석, 소셜미디어 트렌드



2. 소셜미디어 시장은 성숙 중


래디안6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롭 백은 가장 빠르게 대부분의 소셜 콘텐츠를 모으는 것이 었으며, 주요 목적은 PR과 브랜드 마케팅이었다고 회상하였습니다. 이어 자연어 처리와 기타 기술의 발전 덕분에 소셜미디어가 고객에 대한 더 깊은 통찰을 얻는 것으로 변화해 왔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는 더욱더 성장하고 성숙 된 미디어로 거듭날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소셜 분석, 소셜미디어 트렌드



3. 소셜미디어는 마케팅만을 위한것이 아니다.


미국의 한 교수는 학생들이 학교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명력센터를 자신의 경영 수업에서 사용하여 환전시장을 추적하고 주요한 판매 나 구매 동향을 분간하는 거래 알고리즘으로 만들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는 소셜미디어가 제품 개발이나 공급 체인 위협 등을, 포함하여 넓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셜미디어는 마케팅만을 위한 툴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는 것은 좋지만 악용으로 사용한다면 분명 좋지 않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소셜 분석, 소셜미디어 트렌드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툴이 아닌 소통의 창구,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 기술 개발의 채널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만약 소셜 미디어 활용 마케팅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위와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 확인 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기업 또는 브랜드에 맞는 소셜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안다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과 어울리는지, 혹은 내가 찾는 미디어인지를 확인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