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의 무법자 해커,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간단한 팁

Digital Tech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9. 10:23

본문

자신의 계정 SNS를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보안 팁! 계정 보호 간단 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해킹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한 팁

 

 

최근 실시한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사용자 대부분은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개인 데이터 혹은 정보가 사용되고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와 공공 기록, 아주 중요한 보안 기록에 대한 침해사고가 빈번하면서 잠재적으로 아주 중요한 개인 정보들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이메일 전송, 사진 업로드, 소셜 네트워크 활동 등 어느 정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온라인 프로필이 어딘가에 돌아다니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오랫동안 온라인에 접속하지 않았다 하여도 이런 개인 데이터를 디지털로 공개 된 기록 형태로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에 해킹 취약성을 크게 줄여 줄 수 있는 해킹으로 보호 할 수 있는 보안 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킹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한 팁

 

 

01. 스스로에 대하여 검색해보기

 

먼저 스스로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세요. 얼마나 많은 정보가 돌아다니고 있는지를 확인한 후에 대처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구글에서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직책, 직장명 등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봅니다. 그 후 해커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어떤 것일 지 생각해보세요. 누군가가 정보 단편들을 모아 해킹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만약 그럴 가능성이 있다면, 개인 보안 수준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해킹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한 팁

 

 

02. 항상 업데이트 하기

 

해커가 컴퓨터를 해킹하지 못하도록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모든 PC 애플리케이션의 버전을 가장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 입니다. 해리슨에 따르면 악성 링크를 클릭했을 때 멜 웨어가 다운로드 되는 드라이브바이(Drive-by) 다운로드 공격은 소프트웨어의 알려진 버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리슨이라는 사람은 이런 버그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을 통하여 바로 잡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만약 구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며 지적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컴퓨터 또는 휴대폰은 가장 최근 버전으로 항상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킹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간단한 팁

 

03. 우선 순위에 따라 계정 관리 하기

 

계정별로 각기 다른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대신 정말 중요한 계정에만 단 한개 또는 아주 독특한 패스워드를 지정하여 사용합니다. 이메일 계정, 온라인 뱅킹 계정, 소셜 네트워크 계정 등 기타 중요한 정보가 들어있는 계정에 패스워드를 지정하여 계정 관리를 하세요. 메시지 보드같이 중요하지 않은 계정에는 안전하지 않고, 해킹이 쉬운 패스워드를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또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정크 메일용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정크 이메일 주소를 메시지보드, 콘테스트, 뉴스레터 등에 사용합니다. 이 경우에는 정크 이메일 계정을 해킹 당하더라도 해커는 진짜 이메일 주소나 진짜 패스워드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주 작은 보안 대책만으로도 오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보안 경계조차도 큰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해커를 이길 필요는 없습니다. 해커가 추적하는 다른 사람들에 앞서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다섯 자리 패스워드 대신 여덟 자리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등 아주 작은 보안 대책만으로도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해커들이 나 대신 다른 공격 대상을 찾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간단한 팁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연관글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위기관리

 

리처드 브랜슨 코카콜라 간판을 탱크로 부셔버린 CEO 이야기

 

[페이스북 사용방법]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