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에서 SNS 이용금지? SNS 이용시 위험요소와 대책방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30. 14:56

본문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 회사에선 SNS를 이용하면 생기는 위험요소와 위험요소 대책방법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의 위험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를 이토록 유명하게 만든 이유는 개개인이 같은 취미, 직업 또는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이나 친구들, 가족들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고, 유지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하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점점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페이스북은 회사의 마케팅 팀이 자신의 회사 프로필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케팅을 하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그들을 끌어들렸습니다. 기업의 메시지가 한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불어나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SNS는 타겟을 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해주며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회사에서 무엇을 위하여 업무중에 SNS 이용을 허락해야 할까요? 또한 걱정해야 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회사에서 SNS 이용 시 위험요소와 대책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의 위험성

 

1. 생산력 손실

정보 보안 컨설팅 회사인 글로벌시큐어시스템즈와 인포시큐리티유럽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인하여 영국 회사들은 매년 약 1,250만 달러의 손실을 입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 결과에서는 직원들이 SNS를 방문하는데 적어도 30분 이상을 사용하며, 어떤 직원들은 근무 시간 중 3시간 이상을 자신의 프로필을 관리하는데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2. 대역폭과 같은 네트워크 리소스 소모

: 작은 기업들에게는 SNS사이트에서의 불필요한 검색과 파일 업/다운로드가 대역폭을 차지하면서 네트워크 리소스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의 위험성

 

3. 해킹과 피싱의 위험

: 해킹과 피싱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나 개인 정보, 회사 정보 유출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낯선 사람에게 어떤 자세한 내용도 말하기를 꺼려함에도 불구하고, SNS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은 깜짝 놀랄만 합니다. 개인 이메일주소부터 심지어 주민등록번호까지 있습니다.

 

4. SNS는 해커나 스팸메일 보내는 사람에게 매력적인 사이트

: SNS는 스파이웨어, 바이럿, 온라인스캠, 악성코드 등 어떤 종류의 맬웨어를 가지고 있든 해커들에게 참 매력적인 곳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이트를 위하여 수백개의 프로그램들이 지금까지도 개발되고 있으며 트로이목마와 같은 맬웨어의 무대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회사에서 할 수 있는 대책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의 위험성

 

< 회사가 취할 수 있는 대책은? >

 

1.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접속을 막는다. 극단적인 경우로는 모든 인터넷 연결을 차단한다.

 

2. 직원들이 무제한으로 접속하는 것을 허용하며, 그들이 점심 시간에만 이용하며 결코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만만해 한다.

 

3.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이나 다운로드를 포함해, 직원들이 이런 종류의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감시하고 제한한다.

 

인터넷 접속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은 분명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웹 서핑을 허락하는 것은 집 열쇠를 자물쇠에 끼워두고 집을 떠나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타협점을 찾자면, SNS에 누군가 접속하였을 때 모든 웹 활동을 감시하고 개개인 별로 통제하는 방법이 적당합니다. 또한 교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회사에서 SNS 사이트에 제한되게 접속하기를 바란다면, 직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수상한 인터넷 링크의 클릭을 피하고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숙지시켜야 합니다. 

 

회사에서 이용하는 SNS의 위험성

 

상세 정보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고 사기 행각을 벌이는데 사용될 수 있으며, 직원 프로필에 너무 자세한 사항을 추가하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해커들은 사기를 치거나 스팸을 보내거나 멜웨어 공격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기 때문에, SNS를 좋아합니다. 반면 회사들은 보안 위험성을 깨달을 필요가 있으며,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킹이 제공할 수 있는 최대한을 이용하게 허락을 하면서, 자신들의 시스템과 데이터를 지켜 낼 준비를 갖춰야 합니다.

 

 

 

 

연관글

 

소셜미디어의 무법자 해커,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간단한 팁

 

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위기관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