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8 (Window8), 윈도우8 설치 후 쉽고 편리한 윈도우8 사용법 3가지 팁

Digital Tech/Web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9. 10:23

본문

새로운 윈도우, 윈도우8 설치 한 뒤 쉽고 편리하게 윈도우8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8 3가지 팁.

 

 

윈도우8 사용 팁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윈도우 윈도우8이 출시된 지 약 한 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초기 나흘 동안 윈도우8 설치 및 판매량이 400만장을 돌파하였다며 윈도우8의 출시를 성공적으로 생각했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윈도우8의 위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8 사용자들 사이에서 윈도우8의 가치를 평가하는게 이견이 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 획기적으로 바뀐 사용자 조작 환경이 역설적이게도 발목을 잡고 있는 것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8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번 작업하는 것이 귀찮았떤 윈도우8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윈도우8 3가지 팁!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 사용 팁

<출처 - 지디넷>

 

1. 윈도우8 사용 팁 - 로그인 없이 시작하기

 

 

윈도우8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뜨는 화면이 로그인 화면입니다. 윈도우8 태블릿 PC 사용자라면, 로그인 화면을 쓰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데스크탑에서 윈도우8을 설치한 사용자는 상황이 다릅니다. 데그스탑 사용자는 로그인 화면을 없애고, 빠르게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전체 앱 목록에서 '실행' 응용 프로그램이나 '참' 메뉴를 열어 '실행' 앱을 검색한 다음 창을 활성화 합니다. 다음 입력창에 'control userpasswords2', 또는 'netplwiz'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사용자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가장위에 있는 체크 표시를 해제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로그인 화면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내용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체크 표시를 다시 해주면 됩니다.

 

 

 

윈도우8 사용 팁

<출처 - 지디넷>

 

2. 윈도우8 사용 팁 - 단축키 사용하기

 

단축키 기능은 이전 버전 윈도우에서부터 유용하게 사용했었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마우스와 키보드의 조함으로도 큰 불편 없이 이용할 수는 있었습니다. 즉, 단축키를 알지 못해도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는 얘기입니다. 윈도우8 은 단축키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 메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우스를 화면 오른쪽 구석으로 가져가서 참 메뉴를 활성화 하는 일이나 앱 검색 과정 등을 마우스의 복잡한 조작 없이 단축키 만으로도 윈도우8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사용 팁

<출처 - 지디넷>

 

3. 윈도우8 사용 팁 - 빠르게 시스템 종료하는 방법

 

윈도우8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는 버튼을 누르면 종료 버튼을 바로 볼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8 부터는 참 메뉴를 열고 설정을 눌러 전원 버튼을 눌러야만 시스템 종료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까지 꽤 많인 동선이 이어지는데요. 윈도우8 데스크탑모드에서 PC를 한번에 끌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창을 엽니다. 이중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shutdown-s'를 입력하면, 1분이내에 PC가 종료되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윈도우8 사용법 3가지 팁을 이용한다면 복잡하다고 생각했던 윈도우8이 훨씬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단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윈도우 윈도우8! 새로워진 OS를 한번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새로운 윈도우 8 멀티모니터 사용 비법과 요령

 

소셜미디어의 무법자 해커, 해킹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간단한 팁

 

지금은 디지털 인맥시대, 소셜미디어에서 디지털 인맥이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