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은 디지털 인맥시대, 소셜미디어에서 디지털 인맥이란?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8. 10:18

본문

아날로그 인맥? 지금은 디지털 인맥시대! SNS 초보라면 꼭 알아야 하는 디지털 인맥.

 

 

디지털 인맥

 

소셜미디어를 접한지 얼마 되지 않은 SNS 초보신가요? SNS를 이용하는데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연결, 바로 인맥입니다. SNS 초보라면 꼭 알아야 하는 디지털 인맥. 디지털 인맥은 학연, 지연, 혈연 등과 같은 아날로그 인맥과 비슷한면이 있지만 아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즉 인터넷을 통하여 알게 된 인맥을 뜻하는데요. 오늘은 이 디지털 인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인맥

 

기존의 아날로그 인맥은 수직적인 인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은 약하지만 결속력은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인맥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을 중심으로 수평적인 인맥이기 때문에 확장성은 강하지만, 결속력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인맥의 최대 단점은 연결고리가 약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은 아날로그인맥을 디지털 인맥으로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디지털 인맥

 

프로필을 충실히 작성하거나 SNS에서 사용할 명함을 만든다면, 아날로그 인맥을 디지털 인맥으로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인맥 안에 아날로그인맥이 많으면 아날로그인맥의 디지털인맥기 쉽게 될 수 있습니다. 밸런스가 유지되어 탄탄한 디지털인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디지털 인맥을 가장 잘 맺을 수 있는 소셜미디어는 바로 페이스북 입니다. 페이스북은 아날로그인맥과 디지털인맥의 밸런스를 잘 갖춘 SNS이기 때문에 아날로그인맥, 디지털인맥을 한번에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 인맥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디지털 인맥은 확장성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그래서 쉽게 인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인맥을 관리하지 않으면 인맥이 아닌, 그냥 리스트에 추가 된 사람에 불과합니다. 접근방식에 따라 다양해지는 디지털 인맥. SNS에서 함께 인맥을 쌓아보세요. 다양한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연관글

 

궁금증을 유발하는 입소문 마케팅

 

Gmail의 새로운 기능, 새로워진 Gmail 이용하기!

 

페이스북 게시물 특정 친구만 지정해 공유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