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무 스킬 UP! 성장하는 마케터의 공부법 3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2. 26. 11:19

본문

 

 

마케터라면 항상 트렌드나 새로운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다양한 광고 채널의 변화를 빠르게 습득해야 합니다. 실무자를 위한 마케팅 학원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도대체 ‘나와 같은 주니어는 어디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마케터가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온라인 강의 활용하기

출처 : 클래스101 '네이버 키워드의 중요성' 수업 일부

 

 

클래스101, 인프런 등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마케팅 관련 수업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빠르게 배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저는 클래스101을 활용해서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마케팅,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마케팅 강의를 수강했고, 실제 업무에 적용시켰어요. 또 최근에는 디자인 협업툴인 피그마 강의를 듣고 디자이너와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혹시 회사에 일을 가르쳐 줄 사수가 없거나, 해보지 않은 마케팅을 실행해야 하는 마케터가 있다면 하루에 30분 정도 시간을 내서 필요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2️⃣커뮤니티 참여하기

*트레바리 인스타그램 / 인사이트 인스타그램

 

 

일을 하다 보면 커리어나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고민들이 생기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나 상사에게 털어놓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럴 때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해 보세요. 오프라인 독서 모임 ‘트레바리’,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티 ‘인사이터’ 등의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비슷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내가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기도 하고, 내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3️⃣아티클 구독하기

*퍼블리 홈페이지 / 폴인 홈페이지

 

 

마케터라면 퍼블리, 폴인, 롱블랙과 같은 아티클 구독 사이트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티클 구독 사이트에서는 매월 1만 원 정도의 금액을 결제하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일하는 방식, 성공 습관, 인사이트 등 실제로 만나서 듣기 힘든 이야기를 콘텐츠로 볼 수 있어요. 사수 없이 혼자 일해 일하는 요령을 배우고 싶거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티클 구독 서비스를 추천해요.

 

그동안 알려주는 사람이 없다는 핑계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배움을 미루고 계시진 않은가요? 지금 이 콘텐츠를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보다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신 분이라 생각해요. 성장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지식, 분야를 고민해 보고 지금 당장 공부해 보세요. 매일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어느새 성장한 자신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Writer. 새밍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