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천6백원 AI프로필로 매출 36% 성장한 스노우 어플

Marketing Trend/Culture

by NJS 2023. 11. 17. 09:30

본문

 

6천6백원 AI프로필로 매출 36% 성장한 스노우 어플

 

▼  ▼

 

1️⃣AI 프로필, 아직 안 찍어본 사람?

 

AI 프로필 사진, 한 번쯤 SNS에서 보신 적 있으시죠? 나와 비슷하지만 좀더 아름다워진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주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친구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AI프로필 사진을 보고,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을 거예요.

 

 

르세라핌으로 만든 AI 프로필(출처 : 스노우)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AI프로필 해시태그에는 약 4만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출시한 회사는 바로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인데요. 내 사진 10~20장을 올리면 AI가 사진관에서 촬영한 듯한 고품질의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 주는 서비스로, 24시간 안에 결과물을 받고 싶으면 3,300원, 1시간 안에 빨리 받고 싶으면 6,600원을 내는 유료서비스예요.

 

AI프로필이 유료인데도 이렇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 인스타그램 #AI프로필 캡처

 

 

 

 

2️⃣AI프로필은 왜 이렇게 핫해진 걸까?

 

01. 싸고, 편리한 프로필 사진

보통 스튜디오에서 프로필 사진을 찍으려면, 메이크업 비용을 포함해 최소 10만 원 이상의 돈이 듭니다. 하지만 스노우 AI프로필은 기존에 갖고 있는 사진을 넣기만 하면, AI가 컨셉에 맞게 사진을 제작해요. 그래서 프로필 사진을 위한 준비가 따로 필요 없고, 비용 역시 너무 저렴하죠. 1시간 이내에 빠르게 사진을 받아보는 것도 6,600원이라서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고요. 또 스노우는 원래 이용자가 많은 사진 어플이었기 때문에, 다소 생소한 AI 서비스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02. SNS에 올리고 싶은 '인생 사진'  

편리함이나 가성비보다   이유는 나의 인생 사진을 전시하고 싶은 욕구입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 때문에 남들에게 보이는 나의 모습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시대인데요. 스노우 AI프로필은 처음에 내가 골라서 넣는 셀카에 추가로 보정이 들어가다 보니 외모가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물론 아직 완벽한 기술이 아니다 보니, 실제 나의 모습과 달라 괴리감이 들 수 있는데요. 무려 30장의 결과물을 뽑아주기 때문에 그중에서 원하는 사진을 고를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의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만 봐도 아직 열기가 식지 않았음을 알 수 있고요.

 

 

 

3️⃣덩달아 고공행진 하는 스노우 실적 

 

출처 : 스노우

 

 

AI프로필의 인기에 힘입어 스노우의 실적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금년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6.1%나 성장했습니다. 지난 2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고요. 스노우와 같은 AI이미지 생성 서비스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분야로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지금 스노우에서는 미국 졸업사진,  명의 얼굴 조합을 통해 알아보는 2세  여러가지 컨셉으로 사진을 만들 수 있어요. 앞으로 어떤 새로운 컨셉이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인스타그램 #AI프로필 해시태그로 약 4만 개의 게시물이 있을 정도로 AI프로필 서비스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AI프로필 서비스는 가성비, 편리함, SNS에 인생사진을 전시하고 싶은 욕구를 바탕으로 유명해졌어요.
✔️ AI프로필은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며 스노우의 실적도 고공행진 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