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으로 영화 선물? 왓챠 'VOD 선물하기' 런칭

Marketing Trend/Contents

by NJS 2023. 11. 9. 09:30

본문

 

카톡으로 영화 선물? 왓챠 'VOD 선물하기' 런칭

 

▼  ▼

 

영화를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날이 갈수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더 다양한 상품들과 브랜드들이 입점되고 있어요. 최근 왓챠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최신/인기 영화 VOD 이용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왓챠 개봉관'을 오픈했는데요. 선물 받은 사람은 왓챠 앱에서 해당 이용권을 등록할 수 있어요. 왓챠를 구독하지 않아도 선물하기와 선물 받기 모두 가능하며, 평생 소장 형태로도 구입할 수 있어 유용해요. 왓챠가 ‘영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하게 된 이유는 뭘까요?

 

 

출처: 왓챠 공식 홈페이지

 

 

 

 

아마 여러분들도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등 최소 하나 이상의 OTT 서비스를 구독하고 계실 거예요. OTT 이용자들은 서로 계정을 공유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OTT 시장이 커지면서 이제는 TV를 넘어 휴대폰 등 모든 디바이스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꼭 TV 앞에서, 본방송 시간을 사수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어요. 새로운 시청 문화가 생겨난 거죠. 콘텐츠 제작사와 크리에이터들도 이런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TV 예능방송의 거물인 나영석 PD도 티빙을 통해 예능을 선보이고, ‘채널 십오야’와 같은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어요. 왓챠가 선물하기 기능을 만든 이유도 비슷해요. 공유하고 싶은 영화를 서로 선물하고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해서, 다양해진 시청 형태에 대응하려는 것이죠.

 

 

 

 

출처: 왓챠 공식 홈페이지

 

 

 

왓챠는 선물하기 서비스 이전부터 수익성 개선을 위해 콘텐츠의 개별 판매도 시작했습니다. OTT시장이 성장하면서 서비스들 사이의 경쟁이 심화되었고, 넷플릭스처럼 잘 나가는 글로벌 OTT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OTT들은 차별화를 꾀했어요. 왓챠는 구독 모델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다고 판단하며, OTT에서 지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왓챠에서 개별 판매했고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등 다른 OTT에서는 아직 볼 수 없는 최신 영화들을 포함시켰어요.

 

이렇게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면서, 콘텐츠뿐만 아니라 플랫폼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에서도 경쟁이 불붙고 있어요.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니즈와 생활방식을 고려한 상품을 끊임없이 만들어내야 하죠.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내가 좋아하기 때문에 추천해 주고 싶은, 또는 상대방이 좋아하는 영화를 선물할 수 있다니,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왓챠의 영화 VOD 선물하기 서비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오픈했어요.
✔️ 이제는 사람들이 매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청 방식에 대응할 필요가 있어요.
✔️ OTT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다른 OTT와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