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 유용한 동영상 모음 - 다음세대재단의 "그게뭔데?"시리즈

Marketing Trend/Content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1. 13:36

본문

SNS 채널을 쉽고 간단하게 이해하고 싶다면? 다음세대재단 "그게뭔데?"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SNS를 제일 먼저 이해해야 소셜마케팅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이용하는 SNS 채널을 모두 다 설명하기엔 많은 설명이 필요한데요. 정말 쉽고 간단하게 5분 이내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세대재단에서 만든 "그게뭔데?" 시리즈 인데요. 그게뭔데 시리즈에서 소셜미디어를 설명한 영상도 있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 영상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비영리단체인 다음세대재단에서 만든 "그게뭔데?"시리즈는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쉽게 소셜미디어 개념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이해 할 수 있는 다음세대재단의 "그게뭔데?" 동영상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

 

블로그는 웹과 로그의 합성어인 웹로그를 짧게하여 만들어진 신조어 입니다. 처음에는 개인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온라인 다이어리로 시작 된 블로그는 개인 블로그를 넘어, 팀 블로그, 단체/기관 블로그, 미디어 블로그, 사진 블로그 등 다양하게 활용 되면서 인터넷 문화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 트위터

 

트위터는 140자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되는 소셜미디어 입니다. 관심있는 사람들의 글을 구독 즉, 팔로잉을 하고 나의 글을 구독하는 사람 팔로어가 생기면서 소통과 그 이상의 일들이 벌어지는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개념편, 활용편 총 두편의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2011년 2월 초 세계적으로 현재 6억명 이상의 액티브 사용자를 자랑하는 전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만일 페이스북 국가라면 중국과 인도의 뒤를 이어 3위를 기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렇게 거대하고 영향력 있는 페이스북에 대해 알고 있어야겠죠? 

 

 

 

 

 

 

◆ 소셜미디어

 

우리에게 익숙한 미디어는 아직까지 매스미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스" 즉 대중에게 일방향적으로 전달 되고 대중은 소비의 대상이 되는 미디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쌍방향적인 미디어, 소셜미디어 즉 모든 사람이 주인이 되고 연결되는 미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SNS로 울고 웃는 스타들 - 싸이는 웃고 아이유는 울었다

 

SNS마케팅, 소셜마케팅이 기업 홍보에 미치는 영향

 

소셜마케팅을 꼭 해야 하는 다섯가지 이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