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이젠 덕질로 저축하자💰

마케팅 인사이트/콘텐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6. 29. 09:30

본문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이젠 덕질로 저축하자💰

 

▼  ▼

 

 

 

 

덕질하면서 적금도 할 수 있는 '최애적금'을 아시나요? 카카오뱅크에서 팬덤을 공략한 신규 상품인 '최애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최애적금이란, 적금을 든 고객이 자신의 '최애' 연예인과의 의미 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적금 개설 시 자신이 세운 모으기 규칙이 '최애가 보고 싶다는 말을 했을 때 1,000원을 저축한다' 라면, 그 순간마다 저축하면서 동시에 그 순간을 기록할 수도 있는 것이죠. 계좌 커버를 최애의 사진으로 바꿀 수도 있어서 말 그대로 '덕질'에 최적화된 적금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기존의 비슷한 금융 상품들은 인기 아이돌들과 협업하여 가입을 유도했다면, 이번 카카오뱅크 최애적금은 한발 더 나아가 가입자가 직접 원하는 아이돌 팬덤을 설정하여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저축을 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덕질 지원금과 함께 '팬광고'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렇게 덕질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진 최애적금은 사전신청에만 40만 명이 몰리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
출처: 카카오뱅크 공식 홈페이지

 

 

 

 

 

그렇다면 이렇게 색다른 적금 상품을 만들게 된 배경이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덕질은 소비에 치우쳐있는 행위였어요. 최애의 콘서트를 가고, 최애의 앨범, 굿즈를 사는 등 모두 소비 위주였죠. 하지만 최근 짠테크, 무지출 챌린지 등 절약이 유행하면서, 이러한 소비 성향을 반영해 덕질할 때도 절약을 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게 된거예요. 절약과 덕질,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한 거죠.

 

 

 

 

출처: 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또, 1020세대를 대상으로 한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다수가 재테크에 관심이 있냐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대요. 1020세대가 금융활동, 투자, 미래를 위한 저축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금융업계에서는 젊은 세대들을 공략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국민은행에서는 금융 플랫폼 '리브 Next'를 선보여 신분증이 없는 10대들에게 복잡한 계좌 개설 없이 간편하게 용돈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수협은행에서는 자사 금융 상품에 가입한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숙박권을 증정하는 '첫 금융 환영해, MZ를 응원해'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출처: 수협은행 공식 홈페이지

 

 

 

절약 소비 트렌드에 맞게 덕질과 저축을 모두 할 수 있도록 하면서, 최애를 직접 설정하고 계좌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커스텀 금융 서비스'를 만든 카카오 뱅크의 최애적금. 지루한 틀을 깨고 재미 요소를 넣어서 젊은 세대가 저축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 이색적인 금융 상품이었어요. 앞으로 금융업계에도 신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들이 출시될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카카오뱅크에서 덕질을 하면서 저축까지 할 수 있는 '최애적금' 상품을 출시했어요.
✔️ 최근 유행하는 절약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서 기존의 소비 위주였던 덕질을 다르게 활용한 상품이에요.
✔️ 금융업계에서는 이처럼 젊은 세대들을 공략하는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