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Marketing Trend/Branding

by NJS 2023. 5. 26. 12:32

본문

 

 

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  ▼

 

ⓒPinterest

 

 

 

코로나19 기간 동안 '홈술족(집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급증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바깥 활동의 한계로 많은 사람들은 식당이나 술집을 찾기보다, 혼술을 즐길 공간을 집에 구현해 왔어요. 덩달아 변화를 꾀한 건 다름 아닌 숙취해소제입니다. MZ세대의 음주 문화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거든요. 오늘은 2030 세대가 선택한 숙취해소제를 소개할게요.

 

 

 

 

 

01. 삼진제약 '파티히어로'

 

 

ⓒ삼진제약

 

 

 

 

삼진제약 '위시헬씨'의 '파티히어로'는 MZ세대 직장인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한 젤 타입의 숙취해소제예요. '파티의 주인공은 나! 숙취의 고통을 없애주는 히어로라는 컨셉으로 귀여움을 더했고요. 파티를 연상시키는 네온사인 로고가 인상적이에요. 숙취 해소제의 맛없는 이미지를 바꾸고자,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자몽맛을 더했어요. 특히 가지고 다니기도 쉽고, 물 없이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MZ세대를 겨냥한 포인트예요.

 

 

 

 

 

 

02. 헬스밸런스 '곰표 숙취해소 스틱'

 

 

 

 

ⓒ헬스밸런스

 

 

 

 

 

대한제분 '곰표'가 '헬스밸런스'와 콜라보해 열대 과일맛 젤리형 숙취 해소제를 런칭했어요. 젤리 형태라 먹기도 간편하고 무겁지 않다는 게 장점이에요. 곰표 숙취해소 스틱은 숙취 해소에 좋은 신선불취단 성분이 들어간 기능성 식품인데요. 귀여운 디자인과 숙취 해소 효능까지 확실히 갖추었어요. 눈길을 끄는 콜라보 디자인과 제품의 본질인 효능까지, 두 가지를 다 잡은 제품이네요.

 

 

 

 

 

 

 

03. 삼양사 '상쾌환 부스터'

 

 

 

 

ⓒ삼양사

 

 

 

 

<술꾼도시여자들>의 세 주인공을 메인 모델로 내세운 '삼양사'의 '상쾌한 부스터'는 음료형, 스틱형, 환형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했어요. 특히 블루 계열을 메인 컬러로 설정한 게 인상적인데요. 술을 마신 다음날까지도 상쾌하게 맞이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드러낸 거죠. 또 상쾌환 부스터 시리즈는 성수동에서 '프레시 샤워룸'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어요. 방문객이 샤워부스에 들어가 10초 동안 공중에 날아다니는 공을 잡으면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였죠. 상쾌환의 이미지를 반영한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었어요.

 

 

 

 

 

04. 롯데칠성음료 '깨수깡'

 

 

 

 

 

ⓒ롯데칠성음료

 

 

 

 

청정제주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숙취해소제 '깨수깡'입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제주의 환경처럼, 숙취도 시원하게 싹 가실 것 같은 느낌을 담고 있죠. 그래서 제품 네이밍도 일부러 제주의 방언을 반영하고, 귀여운 돌하르방 이미지를 활용했어요. 실제로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가 직접 깨수깡을 활용한 굿즈를 제안하는 '굿즈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고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대한제분 곰표 숙취해소제 스틱은 귀여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귀여움과 기능성까지 강조했어요. 
✔️ <술꾼도시여자들>의 세 주인공을 모델로 내세운 상쾌환 시리즈는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열었고요.
✔️ 지역성을 반영한 깨수깡은 소비자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굿즈 오디션을 진행했어요.

 

 

❕연관글

산뜻하게 한잔! MZ세대 픽 <내추럴 와인>

소맥보다 하이볼? 요즘 주류 트렌드 ‘믹솔로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