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분석하자!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18. 14:37

본문

대세는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을 성공하고 싶다면 정확하게 분석해야 한다?

 

 

점점 발전하고 있는 SNS마케팅. 그 중 단연 으뜸 SNS 마케팅은 페이스북 마케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전 세계 적으로 다른 SNS 채널을 압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국내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은 어디까지나 하나의 채널일 뿐, 마케팅 자체가 될 수는 없습니다. 얼만큼 잘 이애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페이스북 마케팅의 결과는 달라지기 마련이지요.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대기업 또는 유명 브랜드 페이스북 팬페이지라고 해서 모두 인기가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때문에 일단 만들어보자 하고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실패를 불러일으킬 뿐 입니다. 페이스북의 놀라운 전파력에 매료되어 아무런 배경 지식이나 경험없이 손을 대기 보다는 전문가의 분석과 사전조사를 통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이란 채널은 결국 마케팅적인 입장에서 보면 필요한 정보전달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이렇게 열풍이 되기 전 까지는 SNS 중 트위터가 가장 인기가 많아 한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정보가 순식간에 퍼져나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140자라는 짧은 단문의 메시지는 의미 전달 능력이 다소 떨어질 뿐만 아니라 뉴스미디어가 추측성 기사를 작성하는데 좋은 낚시터로 이용되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진실여부가 확인 되지 않은 정보들이 돌아다니다 보니 신뢰도는 더욱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반면 페이스북은 애초 이런 추측성 메시지가 잘 올라오지도 않을 뿐더러, 상호 신뢰도를 더욱 중요시여깁니다. 인맥을 형성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페이스북은 혼자서도 자유롭게 트윗하는 트위터 이처럼 같은 SNS 채널이지만 성격은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채널을 이용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것이 더욱 더 좋습니다.

 

 

 

 

인기가 많은 페이스북임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예는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 사용자의 성향이 다른 커뮤니티와 다른데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한채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소홀하게 다루기 떄문이지요. 이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였을 때 얼마나 효과적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분석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답니다. 남들 다 하니까 나도 해야 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하여 뭔가를 잘 해보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하여야 합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팩트를 분석하여 제공하였을때, 비로소 페이스북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페이스북의 알고리즘 ‘엣지랭크(EdgeRank)’ 적용 팁!

 

페이스북 쿠폰을 성공적으로 발행하기 위한 방법

 

페이스북 타임라인 커버사진, 페이스북 사진 표준 사이즈 - 기발한 페이스북 커버사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