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윈도우 8 멀티모니터 사용 비법과 요령

Digital Tech/Web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16. 08:30

본문

새로워진 윈도우, 윈도우8 ! 멀티 모니터 사용 비법과 요령에 대하여 알아보자

 

 

윈도우8

 

 

새로워진 윈도우, 일과 여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윈도우 8! 윈도우8은 사용자의 생활에 초점을 맞추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 참메뉴 Microsoft 계정 등의 새 기능을 사용하면 검색 시간을 줄이고 실제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앱 마켓플레이스인 윈도우 스토어가 있습니다. 윈도우는 여러 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만 스토어에서 더욱 다양한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안전한 윈도우8. 윈도우8 기능 중 멀티 모니터 기능 사용 비법과 요령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멀티 디스플레이를 엄청난 생산성 향상 도구로 쓸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채팅, 웹 브라우저를 제2의 디스플레이에 띄워놓고, 문서 편집을 주 디스플레이에서 처리한다면, 업무 처리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윈도우8

 

 

윈도우 7은 다수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만, 윈도우 8은 그를 뛰어넘은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추가 디스플레이를 꽂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윈도우 8의 멀티디스플레이 지원 특징들을 알아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빠르고 안전한 윈도우8. 윈도우8 기능 중 멀티 모니터 기능 사용 비법과 요령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

 

 

윈도우 7은 단일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제한적인 가장자리 감지기능을 지원 했었습니다. 멀티모니터 디스플레이의 경우, 가장자리 감지 기능이 전체 디스플레이 화면을 하나의 모니터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만약 하나의 창을 화면 측면으로 이동시켜 정확히 디스플레이의 절반만 차지하게 하고 싶어도, 그 가장자리가 이중 디스플레이 설정의 “내부”에 있으면 불가능했습니다.

 

윈도우 8은 모든 디스플레이마다 가장자리 감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오른쪽 디스플레이의 왼쪽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가장자리 안쪽으로), 여전히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들의 사이드바 썸네일(sidebar thumbnails)들을 볼 수 있어 좀 더 편리 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왼쪽 디스플레이의 우측 상단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위의 사진처럼 참(Charm) 바를 볼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우스 커서를 가장자리 안쪽에서 1,2초 정도 움직이는 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공유한 모서리나 내부 가장자리 감지 영역이 딱 6픽셀에 불과하다는 점도 명심해야 합니다. 가장자리 감지 기능을 이용하려면, 그 좁은 영역안에서 마우스 커서를 몇 초간 움직여야 합니다.

 

 

 

 

 

연관글 

 

최신 자동 업데이트 '타일'... 윈도우 8의 기능이 더 궁금하다면?

 

구글에 대한 MS사 빙'bing'의 도전

 

새로운 '다음(Daum)' PC 첫화면을 미리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