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SS 슈즈 트렌드? 이것만 체크하면 고민 끝!😎

Marketing Trend/Culture

by NJS 2023. 3. 31. 09:30

본문

 

🍦23SS 슈즈 트렌드? 이것만 체크하면 고민 끝!😎

 

▼  ▼

 

 

 

봄기운 가득한 4월을 앞두고, 물욕이 폭발하신 분들이라면 이 글에 주목해 주세요. 2023년 SS 시즌 슈즈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아이템을 소개할게요.

 

특히 슈즈 트렌드는 라이프 스타일, 취미, 스포츠 등 다양한 요소로부터 영향을 받는데요. MZ세대 사이에 '테니스'가 핫한 취미로 급부상하면서 자연스레 '코트화'가 핫해졌다고 해요. 오늘은 테니스 '코트화'에 대해 알아볼게요.

 

 

 

 

ⓒ(왼쪽부터) 무신사, 휠라

 

 

 

골프에 이어 테니스 열풍이 불면서 테니스 관련 패션 아이템이 데일리룩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코트화는 단정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이 있어서, 어떤 패션 스타일에도 매치시키기 쉬운데요.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앞코 부분은 봄 나들이 갈 때 입으면 딱 좋은 스포티한 느낌이 있어요.

 

 

 

 

 

ⓒ(왼쪽부터) 휠라

 

 

 

최근 몇 년 사이 트렌드 중심으로 떠오르는 '고프코어룩'은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런 배경에서 코트화에 대한 관심은 다양한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테니스의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코트화의 일상적 활용도 높아질 것 같아요.

 

특히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데일리 코트화 3종인 '뉴 타르가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테니스화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얻어 일상에서 착용 가능하도록 만든 라이프스타일형 신발이죠. 1980년대 테니스 슈즈의 클래식함을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한 부분도 무척 인상 깊어요.

 

 

 

 

 

ⓒ르꼬끄

 

 

실제로 슈즈 컬렉션 스토어 ABC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자체 브랜드인 이탈리안 슈즈 브랜드 '스테파노로시'를 통해 코트화 스타일 슈즈 '헤스퍼'를 제작하기도 했어요. 여러 패턴을 뒤섞어서 근래 의류업계에서 떠오르는 Y2K 감성의 컬러감을 더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고요.

 

또 스포츠 의류 브랜드 '르꼬끄'는 테니스 패션을 중심 키워드로 배우 문가영과 함께 '르꼬트' 화보를 선보였어요. 코트화의 매력에 주목한 많은 브랜드들의 신제품처럼,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패션 트렌드가 영향받는 모습도 인상 깊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23SS 슈트 트렌드 테니스 코트화를 소개했어요.
✔️ 취미 스포츠로서 테니스에 관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영향이 커요.
✔️ 많은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코트화 신제품을 내고 있어요.

 

 

❕연관글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MZ세대의 힙한 라이프스타일, 어디서 시작할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