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방 아니야? AI가 만든 2023 이케아 카탈로그

Marketing Trend/Campaign

by NJS 2023. 3. 28. 09:30

본문

 

 

내 방 아니야? AI가 만든 2023 이케아 카탈로그

 

▼  ▼

 

 

 

 

 

미국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한 유저가 이케아 광고를 '현실적으로' 바꿔 카탈로그를 만들었는데요. 마치 내 방을 보는 것처럼 리얼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해요. 우리에게 익숙한 이케아 카탈로그는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인데요. AI가 바꾼 이케아 카탈로그와 사람들의 반응을 정리해 볼게요.

 

 

 

 

ⓒIKEA

 

 

 

이케아는 매년 정갈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홈 화보를 제작했어요. 이케아의 가구와 아이템을 활용하면 이런 분위기의 집을 구현할 수 있다는 느낌을 잔뜩 담아서요. 올해에도 역시나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카탈로그를 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환영했답니다. 카탈로그는 침실, 부엌, 안방, 화장실, 서재 등 다양한 공간의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연스럽게 노출된 이케아 제품을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요.

 

 

 

 

 

ⓒMidjourney

 

 

 

그리고 미국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한 사용자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미드저니'를 활용해서 새로운 분위기의 이케아 카탈로그를 제작했어요. 현실적인 우리의 방에 가깝게 이미지를 바꾼 건데요. 온라인에서 주고받던 농담에서 색다른 마케팅 전략이 탄생하듯, 너무나 리얼한 카탈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어요. 과연 어떤 카탈로그가 완성되었을까요?  

 

 

 

 

ⓒReddit, Midjourney

 

 

 

마치 평범한 2030의 자취방을 보는 것 같지 않나요? 미드저니는 훨씬 친근하고 현실적인 상태의 홈 화보를 구현했어요. 항상 정갈하고 말끔한 이미지만을 내세우던 이케아와 많은 거리를 둔 모습이었죠. 다소 지저분해 보이지만 그 안에도 이케아를 상징하는 컬러감과 다양한 이케아 제품 등이 담겨 있어요. 또한 그동안 사람들이 지나치게 멋진 이케아의 화보에서 느꼈던 거리감을 상기시킬 수 있었고요. 공식 이케아 카탈로그라 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이미지 퀄리티가 무척 인상적이에요.

 

 

 

 

 

ⓒReddit, Midjourney

 

 

 

다소 난잡한 형태의 이미지처럼 보이기도 하지만요. 소비자가 현실적으로 '좁고 복잡한 우리 집'에서 어떻게 이케아 아이템을 연출할지 쉽게 연상할 수 있는 하이퍼 리얼리즘의 기능을 하고 있어요. 앞으로 가구나 가전 브랜드에서 실제 구매층들의 현실을 반영한 광고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매년 초 이케아는 깔끔한 이미지의 카탈로그를 제작해 왔어요. 
✔️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서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를 활용해 새로운 이케아 카탈로그를 완성했어요. 
✔️ 실제 삶과 가까운 리얼한 이미지에 소비자들은 열광했어요.

 

 

❕연관글

Z세대의 Chat GPT 활용 꿀팁🤖

AI로 마케팅을 할 수 있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