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16, 폰꾸하려면 어떤 앱이 좋을까?

Digital Tech/Mobil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8. 09:30

본문

 

 

 iOS16, 폰꾸하려면 어떤 앱이 좋을까? 

 

▼  ▼

 

 

 

iOS16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위젯 설정을 통한 자기만의 폰꾸미기를 시작했어요. 일명 폰꾸! 사람들은 메모, 캘린더, 음악 재생 배경, 걸음 수 등 다양한 정보를 잠금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었고 편의와 심미적 기능까지 한 번에 갖추려고 하죠. 폰꾸할 때도 진심이어야 하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제대로 폰꾸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아래에 추천드리는 네 가지 어플을 참고해서 본격 폰꾸해 보세요! 

 

 

 

ⓒpinterest

 

 

 

 

컬러위젯 

 

ⓒ컬러위젯

 

위젯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다운 받아야 한다는 기본 어플 '컬러 위젯'! 컬러 위젯은 편안하고 내 마음에 드는 홈스크린이나 잠금 화면을 만들 때 제일 먼저 거쳐야 하는 기능입니다. 나만의 취향에 맞춰 위젯 설정을 바꿀 수 있거든요. 위젯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글자체를 바꾸고, 나만의 컬러 설정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게다가 시간, 배터리, 날짜, 디데이, 날씨, 음악, 달력, 메모, 글귀, 걸음 수, 일출과 일몰 시간 등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위젯 변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도 시킨 적 없지만, 내가 원하는 것에 맞춰서 바로바로 바꾸고 싶을 때 가장 유용하겠죠?

컬러위젯 보러 가기

 

 

더데이비포 

 

ⓒ더데이비포

 

'더데이비포'는 연인과의 기념일, 가족들의 음력 생일, 중요한 시험과 면접 등 놓치고 싶지 않은 날을 위한 어플이에요. 이번 iOS16 업데이트에 맞춰 잠금화면용 위젯이 추가되기도 했어요. 무려 7가지 종류의 잠금화면 위젯이 나오면서 내 취향에 맞춰 디데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죠. 게다가 상황에 맞춰 계산 방법까지 모두 다르게 할 수 있어 기본 디데이뿐만 아니라 연/월/주 반복 계산부터 아기 개월 수까지 편리하게 계산할 수 있답니다. 또 스티커, 배경효과, 배경색, 글꼴 등 다양한 꾸밈 설정이 있어서 나만의 개성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어요. 이번 업데이트를 두고 날짜 세기 기능을 위젯에 추가하고 싶다면, 더데이비포로 준비해 보세요!

더데이비포 보러 가기

 

 

메모 위젯 

 

오늘 해야 할 일이 바로바로 안 떠오를 때, 손바닥에 써넣거나 카카오 상태메시지에 일단 적어놓지는 않았나요? '메모위젯'은 이번 iOS16 업데이트에 맞춰 3가지 종류의 잠금화면 위젯을 선보였어요. 다양한 사이즈의 위젯을 통해 홈 화면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도록 했고, 그 사이즈도 메모 내용과 중요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통해서 단순한 메모로서의 기능만 가진 게 아니라, 심미적 기능으로 배치할 수도 있어요. 매일매일 놓치고 싶지 않은 생각으로 가득할 때, 자주 메모를 사용하는 분들에겐 단 한 번에 터치만으로 메모를 활용할 수 있도록 메모위젯을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요?

메모위젯 보러 가기 

 

 

MD클락 

 

ⓒMD클락

 

2022년 애플 디자인 어워드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던 'MD클락'은 아날로그, 디지털 등 모든 형태에 맞춰 시간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시계 어플입니다. 19개의 깔끔한 테마가 있어 그중에서 내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를 수 있고, iOS 업데이트와 함께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서 내가 좋아하는 시계 형태를 반영할 수 있어요. 게다가 그동안 시계와 함께 분리되었던 타이머와 스톱워치 기능까지도 한 번에 활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련된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시계의 디테일과 귀여움이 한 껏 높아졌어요. 오늘의 시계를 내 기분과 마음에 맞추어 개성 있게 바꿔보세요!

MD클락 보러 가기

 

 

 

📌오늘의 소마코 콕! 

✔️ iOS16 업데이트에 따라 위젯 설정을 내 개성과 취향에 맞춰 바꿔 설정하는 '폰꾸'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 제대로 폰꾸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어플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필수적이고 가장 많이 쓰는 어플 네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 컬러위젯, 더데이비포, 메모위젯, MD클락으로 각 기능에 맞추어서 나만의 위젯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어요. 

 

 

❕연관글 

[Digital Tech/Mobile] - 기록하고 성장하기: 생산성 어플 추천해드려요
[Digital Tech/Mobile] - 계획형 찐 J를 위한 어플들
[Marketing Trend] - [요즘애들 요즘유행] Z세대의 기록열풍, 어떤 앱으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