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의 웹툰을 '쉽게' 그리고 싶다면?

Digital Tech/Mobile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26. 09:30

본문

 

웹툰 작가를 꿈 꾸고 있나요? 각 잡고 무거운 작품을 그리기 보다, 내 친구·가족·직장에서의 일화를 웹툰으로 그려보고 싶나요? 아니면 SNS로 가볍게 공유할 만화를 그리고 싶나요? 나만의 이야기를 웹툰이라는 포맷을 빌려 표현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슬기로운 웹툰 생활을 위한 세 가지 어플리케이션!

 

 

 

01. 매직포저

 

 

<매직포저>는 인물의 다양한 체형과 포즈를 쉽게 따라그릴 수 있도록 예시를 보여주는 어플이에요. 구도와 정확한 동작이 생각나지 않아서 구글링으로만 해맸다면, 이 어플이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3D 캐릭터 포즈 취하기, 장면 생성, 조명 효과 등을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인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게다가 사용 방식도 무척이나 쉽고 간단합니다. 어플에 빠르게 적응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단계별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공하기 때문이에요. 인체의 아웃라인만을 보여주지 않고, PNG와 OBJ로 내보내서 각각 2D, 3D 포맷까지 섭렵할 수 있답니다. 또 획일적인 모습이 아니라 근육질, 마른, 뚱뚱한, 작은 등 다양한 신체 유형을 변형하여 캐릭터에 적용해볼 수 있어요. 나만의 웹툰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본 단계를 완성해줄 거예요. 

 

 

 

02. 어도비 프레스코

 

<어도비 프레스코>는 간단히 말해서 스케치, 그리기, 벡터 아트 디자인과 유화 등을 적용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이에요. 어도비 펜슬과 아이패드, 아이폰 전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무료 페인팅 앱이지요. <어도비 프레스코>의 가장 자랑스러운 기능은 바로 세 가지 종류의 유려한 브러시예요. 실제 수채와나 유화를 사용하듯 페인트 할 수 있는 '라이브 브러시', 모션 도구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완성하는 '벡터 브러시', 포토샵에서 호환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픽셀 브러시'까지. 50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브러시를 통해 내가 원하는 입체감, 질감, 느낌 등을 그림으로 바로 구현할 수 있죠. 나만의 작품을 더 고차원적으로 한 단계 발전시키고 싶다면, <어도비 프레스코>를 통해서 효율성을 한번 경험해 보세요!

 

 

 

03. 이비스 페인트 X

 

 

<어도비 프레스코>보다 조금 더 간단하고 쉬운 버전의 페인팅 어플인 <이비스 페인트 X>는 PC의 일러스트 소프트를 연상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최대 120fps의 매끄럽게 그려지는 브러시부터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는 레이어, 세로가로 형태&스트로크 글꼴 등 만화적 요소까지 갖추고 있어서 보다 쉽게 웹툰 작업에 임할 수 있어요. 게다가 그림 그리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밖으로 내보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작업해 나가는 모든 시간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프라임 멤버십을 결제할 경우, 프라임 서체, 다양한 색상 변경 필터, 레벨 조정 필터 등 더 고급화 된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최초 1개월은 프라임 멤버십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경험해 본 뒤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인스타툰, 페북툰 등 SNS에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매직 포저> <어도비 프레스코> <이비스 페인트 X> 등 취미로서의 웹툰 활동을 효율적으로 도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어요.
✔️ 각 앱마다 장점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쉽고 간단한 기능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그림 작업에 임하도록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