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마케팅 정석 - SNS마케팅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Social Media/Social New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31. 10:22

본문

소셜마케팅 정석을 말하다 - 소셜마케팅을 하려는 SNS마케터들이 가장많이 찾는 소셜마케팅 온라인 마케터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정석]
/ 온라인 마케팅분야 구독자 1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융합하여 최적의 성과를 내는 실전활용법 공개!  그야말로 소셜마케팅 정석!!!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정석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정석


그야말로 소셜마케팅의 정석


바야흐로 소셜마케팅 시대입니다. 너도나도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미디어를 이용하는 지금. 소셜마케팅 관련 책들 또한 봇물처럼 밀려듭니다. 소셜마케팅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책을 봐야할 지 막막한 당신이라면 소셜마케팅 관련 단연 베스트!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의 정석>을 빼놓을 수 없죠. 한국이라는 나라에 소셜마케팅이란 개념이 있지 않았을 때부터 적극적으로 소셜매체를 소개하고 활동해온 소셜마케팅 1세대인 저자 마키디어의 알짜배기 핵심 비법. 잠깐 살펴보려합니다.

 


이 책은 크게 살펴보면 총 4가지의 구성으로 독자에게 다가갑니다.

   첫번째  '소셜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소셜마케팅의 정석>은 소셜 마케팅을 첫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소셜미디어를 이해하고 정확히 목표를 설정해줍니다. 소셜마케팅의 목표에 맞춰 실행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주는 것. 이것이 바로 이 책의 특징입니다. '소셜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실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저자답게 <소셜미디어 마케팅 액션 플랜>이라는 계획표를 만들어 제시해 주고 있는데요, 소셜 마케팅을 처음 시도하려는 독자로서는 쏠쏠한 데이터임이 틀림없죠. 일정표에는 페이지가 같이 표시되있는데 책을 참고해서 활용하면 더 쉽게 따라갈 수 있을 겁니다.  


■ 소셜미디어마케팅 정석 액션 플랜 ■ 


소셜미디어마케팅 정석 액션 플랜<클릭하면 확대된 사진을 볼수있습니다>

출처: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정석


두 번째 소셜마케팅을 하려면 블로그부터 제대로 하자 

소셜마케팅을 하려면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할까. 마키디어는 소셜마케팅을 하려면 가장 먼저 블로그를 관리하라고 조언합니다. 블로그는 소셜마케팅의 가장 큰 핵심인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어떻게 꾸미고, 인기블로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관리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저자는 소셜미디어의 대표채널로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이렇게 3가지를 뽑지만 첫번 째 테마에서는 블로그를 중점을 두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한 블로그 운영법이 나타나있는데, 스킨 설정부터 시작해 블로그 꾸미기, 콘텐츠 작성부터 관리까지! STEP-BY-STEP 순으로 잘 따라가면 될 것 같습니다.또한 저자는 소셜마케팅을 할 때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으로 검색에 노출이 잘되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다고 말하며,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꾸준하게 콘텐츠를 생산해서 최소 6개월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라고 조언합니다. 

 

블로그


 

세 번째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유통하자

 저자는 소셜마케팅을 하려면 콘텐츠 생성도 중요하고 이를 유통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소셜마케팅을 할 때 'SNS로 블로그의 콘텐츠를 유통 시킬 수 있다면 고객 커뮤니티까지 확장시켜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트위터로 실제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팔로워 고객 모으는 방법부터 콘텐츠 관리, 운영방법까지.
<소셜마케팅의 정석>'페이스북' 편에서는 '팬 페이지'를 중점으로 소개해 페이지를 관리하고 점검하는 방법도 제시합니다. 국내 팬페이지 성공 사례도 볼 수 있는데, 꾸준한 콘텐츠와 팬 관리로약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홍보를 해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해온  결혼식 축가 플래너 <러브송데이> 팬 페이지의 내용도 참고할 만합니다.

 

러브송데이

 
성공적이라 알려진 유니클로의 예도 들었습니다. 유니클로는 매주 고객이 올린 사진을 골라 '이주의 팬'이라는 이름으로 프로필 사진을 교체했는데, 20만명이 넘는 팬들과 공유한 함으로써 브랜드 홍보 기호 기회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고 평합니다. 국내, 국외 굴지의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는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같이 제공하는 셈이죠.

네번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의 SNS 미디어를 서로 연결해 통합관리하자

저자는 앞서 소셜마케팅을 하려면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 이 3가지가 모두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 3가지의 소셜미디어들은 함께 통합관리가 되어야 소셜마케팅에서 더 큰 효과를 창출한다고 말한다.   블로그에 트위터 위젯을 달거나, 페이스북이 아닌 곳에서도 '좋아요'를 클릭할 수 있도록 '좋아요'버튼을 설치하는 등 소셜마케팅을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쏠쏠한 방법이 제시되고있으니 조금씩 따라해봐도 될 듯. 책의 후반부로 갈 수록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천천히 조금씩 배워나간다면 성공적인 소셜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저자는 조언합니다. 이름처럼 소셜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준 이 책으로 소셜마케팅을 입문하는 여러분을 축하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