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관검색어란? 네이버 연관검색어 마케팅 활용 방법

Social Media/etc

by 소셜마케팅코리아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6. 11:20

본문

키워드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네이버 연관검색어 마케팅 활용 방법!


네이버 연관검색어에 대하여 알고 계신가요? 먼저 연관검색어의 사전적 의미를 보자면, 연관은 사물이나 현상이 일정한 관계를 맺는 일을 뜻하며 검색어는 주로 인터넷상에서 찾아야 하거나 찾는 말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검색질의 패턴을 분석하여 연관 된 다양한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 사용자가 어떠한 단어를 네이버에 입력했을 때 그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가 바로 연관검색어 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더욱더 쉽게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연관검색어의 영역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CPC, CPM 형식의 광고 영역이 아닌 비 광고 영역입니다. 네이버 연관검색어의 원리와 활용 방법을 터득하여 비 광고 영역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네이버 연관검색어의 원리는 어려워 보이지만 단순하면서 쉽습니다. 검색하는 사람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검색한 뒤에 다시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검색하였을 때 1번 키워드와 2번 키워드는 연관검색어로 한 번 묶이게 됩니다. 이렇게 묶여진 연관검색어의 검색 비중이 높아질수록 상단 그리고 앞쪽 위치에 연관검색어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키워드 별로 다르기 때문에 몇 번의 검색을 해야 상단에 노출 되는 지에 대한 내용은 확답이 어렵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제가 페이스북 마케팅 코리아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 했을 때에 첫 번째로 어떤 키워드와 블로그를 묶는 지 결정을 해줘야 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마케팅 조회를 통하여 월간 조회량을 파악한 후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검색어)-> 페이스북마케팅 코리아 블로그(연관검색어)의 작업을 통하여 등록을 하게 되면 페이스북 마케팅을 검색하는 분들에게 자연스럽게 페이스북 마케팅 코리아 블로그가 노출이 되어 클릭을 유도하는 것 입니다.

포털 사이트들은 비광고영역에 광고가 진입하는 것을 수작업으로 일일이 체크 할 수 없기 때문에 검색 알고리즘으로 무조건 차단을 해야 하며, 이러한 알고리즘들을 실험을 통하여 뚫어내어 자신만의 영역으로 광고 진행을 해야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포털 사이트들은 블럭이라는 무서운 무기로 무장을 하고 자신들을 철저하게 방어하고 이씁니다. 자칫 허술하게 연관검색어 마케팅을 했다가는 블럭이라는 무서운 무기에 당하고 말 것입니다. 연관검색어의 위험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찰력과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검색엔진만이 알고있는 연관검색어 알고리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