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종류, 저렴한 온라인 마케팅은 어떤 것이 있을까?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4. 14:49

본문

 

다양하고 저렴한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요즘 마케팅 중 대세는 단연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가 싶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란 온라인 상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네티즌에게 유통 관련 된 모든 체계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온라인 마케팅은 말 그대로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하고 저렴하여 많은 기업들이 좋아하고 또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은 기획하고 구성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효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요즘 계속 뜨고 있는 마케팅입니다. 저렴한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인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은 아주 다양한 마케팅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자면 포털 사이트 광고, 인터넷기반의 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광고는 다시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로 구분이 되는데요. 배너 광고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메인 화면에 신문 지면처럼 이미지나 플래시를 게재하며 광고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업체의 사이트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배너광고 같은 경우에는 노출이 굉장히 많이 되고 큰 지면을 차지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저렴하지 않습니다.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 말고도 포털 사이트에서 이용되는 광고는 키워드 광고입니다. 키워드 광고는 CPC와 CPM방식의 마케팅이 있는데요. CPC는 Cost Per Click으로 클릭당 과금 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식으로 클릭당 과금 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클릭당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충전해놓은 금액이 0원이 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CPM은 Cost Per Milenium으로 클릭이나 광고의 노출, 성과에 상관없이 계약된 일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마케팅 방식입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사이트의 광고는 생각 외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비용이 적게 들면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생겨난 마케팅이 인터넷 기반의 광고 온라인마케팅 입니다. 대표적인 것은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명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는 바이럴 마케팅은 인터넷 기반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지식인 등을 이용하여 마케팅 하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인터넷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생활 밀착형이 되어가는 만큼 사람들은 조금 더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고 싶어합니다.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마케팅은 이러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수 있으며, 사람들의 정보 검색을 이용하여 그 기업이나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유입되게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확산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 라디오 등의 다른 매체보다 비용을 훨씬 저렴하게 사용하면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하여 빠른 속도로 온라인상에서 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험담이나 사용후기, 체험후기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초기에 확산이 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 끈기가 필요한 광고이기 때문에 꾸준한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