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SG닷컴, '쓱 파트너스' 론칭... 오픈마켓 운영 본격화
SSG닷컴은 입점 셀러를 위한 ‘쓱(SSG) 파트너스(판매자 센터)’를 연다고 밝혔다. 20일부터 오픈마켓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상반기 중에 해당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쓱 파트너스’는 SSG닷컴에 입점한 셀러들이 회원가입부터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모션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의 명칭이다. 오픈마켓 셀러들은 이 날 오전 9시 이후부터 ‘쓱 파트너스’를 통해 SSG닷컴에서 판매할 상품을 미리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 외에 기존 종합몰 입점을 위한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다.
출처: www.l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967
2. 티몬, 타임커머스 효과... 반복 구매 고객 소비 70% 늘어
티몬의 타임커머스 전략이 고객의 반복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평균 구매 단가를 높이는데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이 최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본격적인 타임커머스를 도입하기 이전과 비교했을 때 반복 구매하는 고객들의 1인당 평균 구매액이 70% 증가했으며, 고객들의 '월평균 이용일수'는 11일로 국내 이커머스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처럼, 자주 앱을 방문 하고 중복 고객들의 인당 평균 구매액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서 티몬은 타임커머스의 효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출처: www.sportschosun.com/news/news.htm?id=202103250100188210012110&ServiceDate=20210324
3. 틱톡 'MZ세대, 세로형 동영상 광고 선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가로형보단 세로형 동영상 광고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이 지난해 9~12월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칸타와 한국 MZ세대 4천8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5%는 브랜드 최신 소식이나 신제품 소식을 챙겨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을 주변에 적극 공유하는 응답자도 55%나 됐다. MZ세는 동일한 브랜드 광고도 영상 형태에 따라 다른 반응을 나타냈다. 가로형 광고보다 세로형 광고에 대해 더 높은 광고 흥미도를 보인 반면(+17.4%), 가로형 광고에 대해서는 지루하다고 느끼는 비율(+6.6%) 이 더 높게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출처: www.inews24.com/view/1353121
4. 페이스북, '최신 글 보기' 쉽게 해준다
페이스북이 알고리즘 추천 기능을 쉽게 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뉴스피드에 올라온 포스트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뉴스피드 개편 계획을 공지했다. 페이스북은 예전에 선호하는 친구, 가족, 혹은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는 ‘즐겨찾기’ 타임라인을 선보인 적 있다. 여기에 알고리즘 대신 시간 순서대로 볼 수 있도록 해 주는’가장 최근’ 모드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맥루머스가 전했다.
출처: zdnet.co.kr/view/?no=20210331220557
5. 1시간 안에 갖다 드립니다.SSM도 배송전쟁
대형 마트에 이어 기업형 슈퍼마켓(SSM)에서도 배송 전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각 업체들이 한 시간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고 신선식품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롯데슈퍼는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에서 ‘퇴근길 한 시간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 생필품 등 500여 종을 한 시간 이내에 배달해준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퇴근길 한 시간 배송 서비스 점포의 월평균 온라인 주문 건수는 서비스 이전보다 약 25% 늘어났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