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플러스 (Google+) 란? 구글 플러스 업무활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25. 11:32

본문

 

구글 플러스? 업무 활용에 좋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구글 플러스!

구글플러스(Google+)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구글플러스란 구글이 새롭게 선보인 소셜 서비스 입니다. 이미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스북과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다른 점이 많은데요. 주요 특징은 구글 서비스의 개인화로 통합하고 있다는 점이며, 10인까지 지원하는 화상대화인 행아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화를 직접 유튜브로 저장하거나 방송할 수 있는 행아웃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사한 페이지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음식점, 카페, 가게 등 명소를 제공하는 로컬 서비스와 기업이나 제품의 홍보를 위한 페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중이랍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는 구글 크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굵기, 기울이기, 중간 선긋기 등의 서식을 적용하여 초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초안은 지정 된 날짜와 시간에 자동적으로 구글플러스 계정에 퍼블리시 되도록 스케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많은 직장인 또는 대학생들이 구글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구글 플러스 업무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서클 구글 플러스”인데요. 서클과 페이스북의 친구 개념은 다릅니다. 페이스북의 친구가 상호간 승낙이 된 상호인정 개념이라면 서클은 자신이 관리하는 그룹 개념입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에 속하는 사람은 구글 주소록을 기반으로 하게 됩니다. 서클을 생성하고 해당 멤버로 기록되어 있으면 자신이 기록하는 내용을 구글플러스, 메일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소식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식을 세부지정으로 원하는 사람에게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클 뿐만 아니라 구글 플러스의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 행아웃! 행아웃은 10명까지 가능한 다자간의 온라인 화상대화 서비스입니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작이 가능합니다. 가상 회의 열기를 통하여 화면 공유 및 Google 문서도구 등의 강력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행아웃에서 회의를 진행하여 팀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이 끝난 후 행아웃 동영상을 Google+ 및 유튜브 채널에 공개적으로 공유를 할 수 있으며, 다른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이 동영상을 재 공유 가능 하므로 지속적인 의견 교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구글 플러스와 연계 된 일정을 통하여 지인과 일정을 공유하고 사진을 공유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구글 캘린더와 공유가 됩니다. 일정에 맞는 테마 선택, 파티 모드에서 바로 공유, 한곳에서 참석자 모두의 사진 확인, 다음 행아웃 일정 계획 등 다양한 일정 관련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구글 플러스. 


 

 

온라인상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글을 올리도록 하는 구글플러스 기능은 브랜드나 회사 차원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을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에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해보세요. 지금 보다 더욱더 빠르고 쉽게 업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구글 래리 페이지, 페이스북 주커버그 그들에겐 독특한 세계관 있다”

구글 유튜브(YouTube) 동영상 서비스 으뜸 1등

다양한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유튜브(YouTube) 활용 마케팅 노하우

구글 불펌과의 전쟁… 위반사이트 검색서 퇴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