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Marketing Trend

by 골드넥스MSR 2020. 11. 27. 09:30

본문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 개편 - 쇼핑 탭 추가



11월 20일 경, 인스타그램 홈 화면 UI가 개편되었습니다.

하트(❤) 표시로 있었던 ‘계정 활동’이 상단 메시지 옆으로 위치가 옮겨지고, 그 자리에 ‘쇼핑 탭’이 생성된 것인데요. 오랜 시간 동안 큰 개편 없이 홈 화면을 유지하던 인스타그램의 이번 홈 화면 UI 개편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 출처 : 인스타그램 - Introducing Reels and Shop Tabs ]



지난 11월 12일에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게재하였습니다.  


이번에 인스타그램 홈 화면 개편을 통해 새로운 탭이 추가되었다면서 릴즈 탭과 쇼핑 탭을 소개하는 글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릴즈 탭은 아직 추가되지 않았고, 쇼핑 탭만 새로 생겼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쇼핑 탭의 정체(?)대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공식 블로그 발표에 따르면 쇼핑 탭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쇼핑 탭 특징 ]

1. 인스타그램 쇼핑 탭은 유저 개인화 추천(personalized recommendations) 방식으로 구성된다. 

2. 인스타그램 쇼핑 탭에서 에디터의 선물 추천, Shop 컬렉션 등 상품을 다양하게 맞춤 큐레이션하여 제공한다. 
3. 쇼핑 탭 콘텐츠는 이미지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구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탭 영역 캡쳐 화면

 


인스타그램이 이번 개편 때 개인의 계정 활동 버튼을 우측 상단으로 빼고, 쇼핑 탭을 하단 메인 탭으로 넣은 것이 너무 상업성이 짙은 UI 개편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유저들은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더 쉽게 찾고, 더 쉽게 쇼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이러한 변화는 ‘커머스’ 영역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하겠다는 의미로 보여지며, 동종 업계의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스타그램 릴즈 서비스  [출처 : 인스타그램 Introducing Instagram Reels]


한편, 이번에 국내에 반영되지 않았던 릴즈 탭(Reels Tab)은 짧은 비디오 콘텐츠나 유저가 좋아할 만한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탭입니다. 현재 ‘새 게시물 추가 탭’ 자리인 중앙 탭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인스타그램이 영상 콘텐츠에 더 주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내용 참고 - 인스타그램 블로그 ]

·  Introducing Reels and Shop Tabs ( bit.ly/3nZiIai )

·  Introducing Instagram Reels ( bit.ly/2JbsqaX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