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마케팅 대행 효과와 대행 업체 선택 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7. 19:44

본문

 

관리 하기 힘든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대행 효과와 대행 업체 선택 방법은?

 

어떤 일을 하던지 홍보와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단계입니다. 예전에는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키워드 광고, 배너 광고, CPM 광고 등이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이 아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점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고, 효율을 따지기가 애매했습니다. 효과가 있으려면 무엇보다 입소문에 의한 홍보가 되어야만 합니다. 한번 보고 끝나는 1회성 광고가 아닌 소비자들과 네티즌들에 의사 소통이 이루어지고 자유로운 정보교환과 입에서 입으로 퍼져나가는 입소문. 그런 홍보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블로그 마케팅 입니다. 

 

BLOG

 

개인적인 일상이나 경험 또는 관심사 등을 담는 블로그가 마케팅으로 활용 되어 공감을 유도하면서 직접 체험해보게 만드는 것이 바로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꾸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과 로직 분석을 하고, 덧글이나 공감을 많이 받을수록 상위 노출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블로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성공 시킬 수는 없습니다. 오랜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와 방법이 있어야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이 부분을 많이 힘들어 하시는데요. 그로 인해 결국은 대행업체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장기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대행사를 통하여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대행사를 선택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 선택 방법

 

1. 전문 업체인지 확인 하기

블로그 마케팅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의 정책적인 부분을 항상 모니터링해야 하고, 검색 최적화에 대한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운영의 묘가 중요하기 때문에 소위 파워블로거 출신 전문 운영진의 보유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많은 포스팅 수 조심 하세요.

블로그 마케팅은 컨셉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공식적인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운영자의 존재가 명확하게 드러나야 다양한 피드백이 이루어질 수 있고 구매전환도 용이하게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같은 경우에는 순수하게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하루 5개 이상의 포스트를 올린다는 것은 ‘질’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소리와 같습니다. ‘질’을 생각하지 않으면 네이버 정책상 ‘검색노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힘들고, 이렇게 되면 블로그 마케팅의 기본적인 효과인 키워드 마케팅을 대처하는 효과가 없이게 됩니다.

 

3. 비용이 저렴하다고 좋은 게 아니에요!

비용이 터무니없이 싼 블로그 마케팅 대행 업체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비용이 싼 업체의 경우에는 직원 한명이 여러 개의 블로그를 담당한다는 이야기인데, 이렇게 되면 한 블로그에 많은 내용과 신경을 쓰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비전문 인력에 의해 운영되어 효과가 없어지거나 혹은 한 명이 여러 개를 운영하여 내 블로그에 신경을 써주지 못하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없게 됩니다. 

 

 

 

연관글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 하이네켄 마케팅으로 보는 감동을 주는 마케팅

진화하는 소셜마케팅에 대응하는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

페이스북 쿠폰을 성공적으로 발행하기 위한 방법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운영 잘하고 계신가요?

소셜마케팅코리아 검색엔진 상위노출 최적화(blog seo) 공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