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년에는 어떤 SNS 광고가 뜰까? 주목해야 할 SNS 광고 활용 TIP!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6. 1. 19. 17:08

본문



디지털 마케팅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어떤 채널이 효과가 있는지, 어떤 광고 형태를 좋아하는지, 또 어떤 크리에이티브와 광고 카피를 마음에 들어 하는지를 알아냅니다. 이 분석은 결국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고객을 찾고자 함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끝은 아닙니다. 어떻게 광고를 집행해야 소비자들에게 마케팅에 대한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하고 소비자 머리에 광고를 심어줄 수 있는지도 중요한 분석 포인트입니다소셜미디어 이용자들에게 신선하고 창의적인 광고만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계속 뽑아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몇 가지 팁을 전해드리고 합니다.




1. Kate Spade New York : Shop the Video


Anna Kendrick이 참여한 'Kate Spade New York' 시리즈는 각종 소셜 채널에서 팬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3분이나 되는 긴 시간 동안 소비자들을 동영상에 묶어둘 만큼 매력적이고 참신한 광고입니다. 이로 인해 로컬 업체들의 제품 홍보를 도맡는 광고가 되었습니다.



'Kate Spade New York'의 페이스북 비디오 광고 시리즈 자체도 획기적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해서 비디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을리타게팅(retargeting)’ 하고 있다는 점이 혁신적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주연들이 입고 나온 상품들을 슬라이드로 보여주며 영상을 본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합니다. 동영상 광고와 슬라이드 광고의 창의적이고 놀라운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 배울 점이 있습니다.


1. 온라인 쇼핑몰에서 세일 안내장바구니의 물건이 결제 하지 않았을때 이메일  발송을 통한리타게팅(retargeting)’ 광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진부한 방식을 벗어나 광고 자체로도리타케팅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소셜미디어에서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시간은 짧지만, 동영상 광고처럼 긴 시간을 소비하는 광고에 대한 시험은 필요합니다.


3. 어떠한 광고도 독자적으로 존재 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도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과정의 하나로 봐야 하는 것입니다. 이 전의 마케팅 플랜과 앞으로 있을 플랜에 상승효과를 줄 수 있도록 개연성을 생각하여 만들어져야 합니다.




2. Milavida Timepieces : "In Stock" Carousel

웹 서핑을 하다 보면지금 구매하세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와 같은 구매의 긴급성을 호소하는 광고를 쉽게 접하게 됩니다. 다음에 살펴 볼 손목시계 브랜드 ‘Milavida Timepieces’는 흔한 표현의 광고 문구 대신, 기발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구매를 서두르게 합니다.


위와 같이 단순히 슬라이드 광과의 사진 밑에 제품의 재고량을 표시 하는 것 만으로 은근슬쩍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부추깁니다. ‘마감 임박/재고 소진전에 구매를 해야 하니까요.




3. New Balance : "3D" Creative



3D로 제작 된 ‘New Balance’의 광고는 강력한 시각적 자극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합니다. 인스타그램이 3D 광고를 선 보인지 꽤 됐지만 온라인 광고계에서 아직 흔한 것은 아닙니다. 제품의 이미지가 광고 카피 위로 등장하게 만들어진 이 광고에서 카피는 그저 이미지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3D 광고는 시각적 자극이 강하다는 점에서, 주로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가시성이 중요한 인스타그램에 적합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주 이용자인 밀레니얼 세대 역시 전형적인 광고 보다는 기발한 아이디어에 더 호응을 합니다.




4. Backcountry Yoga: Video in Carousel

다양한 제품을 판매 하는 리테일러에게 페이스북 슬라이드 광고는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슬라이드 형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를 원하는 자동차, 금융 서비스, 여행 상품을 홍보하는 업계에서도 사랑을 받습니다.



‘Backcountry Yoga’의 광고는 언뜻 보면 페이스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슬라이드 광고 같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마지막 슬라이드는 비디오 클립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슬라이드의 이미지들은 마지막에 있는 비디오 클립의 스틸샷입니다.


‘Backcountry Yoga’는 이미지만 나열한 기존 방식의 슬라이드 광고를 벗어나 영상과 소리를 접목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 유치에 나섰습니다. 동영상을 사용하여 생동감있는 슬라이드 광고를 제작 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위 내용은 socialmediatoday.com‘Creative tips & tricks for social media marketing in 2016’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김희진 Jenny
ManagerMarketing & Sales

트랜디한 삶을 추구하는 트렌드세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