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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만 해도 빵 터지는 시즌성 페이스북 콘텐츠 대공개!

Marketing Trend/Contents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12. 3.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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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상품을 통해 소셜 액션을 유도하는 이벤트 콘텐츠, 그때 그때 트렌디한 소재를 적용한 이슈성 콘텐츠 그리고 시즌마다 반복되는 소재를 활용하는 시즌성 콘텐츠다.

 

이벤트 콘텐츠와 이슈성 콘텐츠의 경우에는 매번 새로운 고민이 필요하다. 이벤트의 경우 사람들이 흥미를 끌 수 있는 경품을 고민해야 하고 이슈성 콘텐츠는 트렌드를 반걸음 빨리 읽고 적절한 타이밍에 발행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그러나 시즌성 콘텐츠는 매년 반복되는 동일한 소재만으로 사람들의 흥미와 반응을 이끌어 낸다. 이번 글에서는 매년 반복되는 소재지만 사람들의 반응이 좋은 시즌성 콘텐츠를 월별로 정리해보았다.

 

 

 

1

 

 

한 해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달이다. 새해 인사나 목표와 관련된 소재를 활용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특히 1년 목표리스트, 버킷리스트 등의 양식을 만들어서 포스팅한다면 정보성 콘텐츠로서 높은 공유효과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트박스 신년목표 이벤트]많은 분들이 자의적 또는 타의적으로신년 목표로 '금연'을 계획하신 것 같은데요~여러분을 금연을 응원하며 준비했습니다!신년목표로 '금연'을 계획하신 분들의고충을 댓글에 글로 남...

Posted by 포스트박스 on 2015년 1월 27일 화요일

 

 

 

2

 

2월에는 1년 중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이 있는 달이다. 설날과 관련된 소재를 고민해보자. 설날 특선영화, 설날 문자 인사말, 만두 빚는 법, 제사 지방 쓰는 법 등의 소재들이 매년 좋은 반응을 얻는다. 특히 설날 관련 정보성 포스팅은 설날보다 일주일 정도 빠르게 발행하는 것이 좋다.

 

 

설날음식. 먹어서 살찐게 아니다.많이 먹어서 살찐 것이다.설날에 폭발한 식욕, 초간단 귀 지압법으로 가라앉히기!

Posted by 신세계백화점 on 2015년 2월 19일 목요일

 

 

 

3

 

3월의 경우에는 타겟을 세분화하여 콘텐츠 소재를 찾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학생이 타겟이라면 새 학기와 관련되거나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패션 정보 등을 소재로 삼는 것이 좋다

 

 

새내기 @(15학번) 모여라!“ 오늘 수업, 만나서 같이 갈래? ”“ 그래! 근데 어디에서 만나지… ”“ 아! 맥도날드 어때?! ”드디어 개강 시작!두근거리는 첫 등교길 :)오늘 맥도날드에서 만나자!#어머_우리_학교에도!?#내_마음의_안식처#다음_편도_계_속_됩니다

Posted by 맥도날드 (McDonald's) on 2015년 3월 1일 일요일

 

 

 

4

 

완연한 봄이 시작되는 달이다. 전국 벚꽃축제와 관련된 정보가 가장 많이 올라온다. 그 외에도 봄 소풍을 떠나기 좋은 여행정보 등의 좋은 반응을 얻는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울려 퍼질 이거리를 (UhUh) 둘이 걸어요~♪♬ -벚꽃엔딩(버스커버스커)추억 속의 이름이 된 포항역 안. 녕.

Posted by 코레일(KORAIL) on 2015년 4월 1일 수요일

 

 

 

5

 

'가정의 달'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주면 좋다. 더불어 대학교 축제가 많은 달이기 때문에 각 대학교 축제에 초청되는 연예인 라인업을 종합하여 콘텐츠로 만들어도 좋다.

 

 

젤리데이를 대표하는 세가지의 맛 >.<상큼한 복숭아, 달콤한 포도, 새콤한 레몬!우리 가족은 무슨 맛이 어울릴까요?이벤트 참여하고 젤리데이 받아가세요!가정의 달! 탄력젤리 젤리데이와상큼발랄 행복한 가정 되세요 :D(5/10까지, 5/13 30명 당첨발표)#매월_2일은_젤리데이#친구태깅하면_당첨확률_UP

Posted by 오리온 ORION on 2015년 5월 1일 금요일

 

 

 

6

 

7~8, 여름을 바로 한 달 앞둔 6월이다. 여름이 되기 직전인 6월에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정보를 올린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 시기적으로 몸매를 관리하기 위한 이유를 설명하고 이와 관련된 간단한 다이어트 정보를 올려보자.

 

 

(선공개) 소유'S 뷰티특강- 소유가 효과 톡톡히 본 애플힙 만드는 운동법! 소유의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특강은 -이번주 수요일 밤9시 <겟잇뷰티> 본방송에서 확인하세요~OnStyle(온스타일)

Posted by 겟잇뷰티(Get it Beauty) on 2015년 6월 22일 월요일

 

 

 

7~8

 

여름 휴가 추천 장소,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 등 여름 휴가와 관련된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 7~8월이다. 휴양지에서 읽으면 좋은 책, 꼭 가봐야 할 여름 휴양지 등 '여름' '휴가' 키워드를 적절하게 적용해보자.

 

 

서울에서 즐기는 주말 여행 ! 여름 호텔 스테이라면 수영장을 안 따져볼 수가 없죠 !입소문 자자한 인기 만점의 호텔 수영장 4곳을 소개합니다~♥1. 반얀 트리 클럽 & 스파 서울 >>...

Posted by 호텔스닷컴 (Hotels.com Korea) on 2015년 7월 21일 화요일

 

 

 

9

 

9월은 2월과 마찬가지로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있는 달이다. 추석 특선영화 등 비슷한 소재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추석 전, 저에게 훈훈한 추석 선물이..! 하핫….올해에도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채선당#훈훈한_추석선물#부모님께_드려야지#전_괜찮아요

Posted by 채선당 on 2015년 9월 24일 목요일

 

 

 

10

 

본격적인 가을이 다가와 낙엽과 단풍이 지는 10월이다. 단풍 명소, 가을에 걷기 좋은 길 등 '단풍', '낙엽' 관련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본격적인 가을! 어느새 꽤 쌀쌀해졌죠?시즌 오프 전 마지막 단풍길 라이딩 어떠세요?  #페달의민족

Posted by 얼바인 Ulvine on 2015년 11월 3일 화요일

 

 

 

11

 

11월에는 빼빼로 데이 소재가 가장 많이 쓰인다. 수재 빼빼로 만들기 등 빼빼로 DIY 소재 등의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보자. 수능이라는 키워드도 있지만 브랜드 타겟군을 고민하여 적절한 소재 선정이 필요하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이벤트]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준비한 이벤트!‘좋아요’만 눌러도 마법의 앰플이 팡!‘좋아요’+’댓글’은 당첨 확률 UP!추첨을 통해 선정된 5분에게는 리페라 볼록 리...

Posted by 리페라 Repaira on 2015년 11월 8일 일요일

 

 

 

12

 

12월에는 타겟을 불문한 다양한 소재가 있는 달이다. 크리스마스, 연말 관련 등의 소재를 사용할 수 있고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면 송년회/신년회 관련 콘텐츠도 고민해볼 수 있다.

 

 
 

 

 

 

글을 마치며

이상 월별로 활용할 수 있는 소재들은 매년 반복되면서도 꾸준히 관심을 끌 수 있는 만큼 매해 발생하는 이슈, 노출하고자 하는 타겟들을 고민하여 더욱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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