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쿠폰을 성공적으로 발행하기 위한 방법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0. 12. 09:00

본문

페이스북에는 비즈니스 페이지 관리자들이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객들에게 쿠폰과 할인권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후 쿠폰사용법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새롭게 선보인 “쿠폰사용법"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이 새롭게 선보인 쿠폰(offer)은 기업들이 뉴스피드 팔로워 들에게 쿠폰과 할인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페이스북 쿠폰은 기업체가 신규 고객을 모집하고 고객 판촉을 위한 멋진 방법이며,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페이스북 친구들이 그러한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눔에 따라 해당 기업의 비즈니스 페이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쿠폰을 개설하는 방법과 성공적인 활용을 위한 팁(TIP)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폰사용법쿠폰사용법


페이스북 쿠폰 개설 방법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타임라인 최상단으로 스크롤한다. 상단에 보이는 공유 도구에서 "쿠폰,이벤트 +"라고 쓰여져 있는 쿠폰 아이콘(노란 사각형 모양)을 클릭하고. 그리고 쿠폰 옵션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는 매장전용으로 할것인지 매장과 온라인 공용, 혹은 온라인 전용으로 쿠폰을 발행할것인지 선택하세요. 매장과 온라인 공용, 온라인 전용으로 선택하시면 온라인에 사용할 웹사이트 주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쿠폰 헤드라인(예를 들어, 커피 구매시 하잔 더), 섬네일 크기로 나타나게 될 이미지, 판매 수량, 그리고 만료일등을 포함하여 화면에 표시될 양식을 작성하세요. 무제한 또는 탑다운 메뉴 형식으로 제공되는 숫자를 선택함으로써 할인쿠폰의 수량(예를 들어, 제공 물품수량)을 선택하라. 리스트 형식으로 나타나는 날짜를 클릭함으로써 만료일을 선택하십시요.

마지막으로 적절한 공란을 작성함으로써 판매 약관을 추가한 후 검토하고 포스트(post)를 클릭하시면됩니다. 검토 시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앞으로 돌아가기 위해 돌아가기를 클릭한 후 수정하면 됩니다. 만료일 이전 쿠폰 제공을 중단하고자 한다면, 해당 쿠폰을 삭제하면 되고 쿠폰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해당 쿠폰에 보이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삭제(delete)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한 번 삭제된 쿠폰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페이스북 쿠폰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페이스북쿠폰페이스북쿠폰페이스북쿠폰페이스북쿠폰

페이스북 쿠폰을 전문적으로 홍보해주는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fb.com/halfmarket

페이스북에 따르면 성공적인 쿠폰을 위해서는 사용자들 사이에 관심을 유도해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가격, 헤드라인, 이미지, 그리고 사용 언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측은 “사람들이 쿠폰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스팸처럼 보인다고 생각하게 된다면, 뉴스피드에서 보이지 않게 하고 스팸으로 표시하거나 해당 페이지를 싫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고 성공적인 오퍼 제공을 위해 페이스북이 제안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미 있는 할인율: 오퍼에서 제공할 수 있는 최소 할인율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페이스북은 최소 정가의 20 %의 할인 제공을 권장한다. 또 비록 할인율은 같다고 할지라도 무료 제공 오퍼(예를 들면, 양말 한 켤레 구입 시, 한 켤레 더)가 훨씬 더 낫다고 설명하고 있다.


좋은 이미지 사용. 페이스북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제품 사진 자체보다는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진이 더 좋은 효력을 발휘하고, 기업 로고보다는 제품 사진과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사진이 더 낫다. 쿠폰에서, 기업 페이지의 프로필 사진은 대부분의 위치에 나타나기 때문에 기업 로고를 자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또한, 이미지 사진은 90x90 픽셀 크기의 섬네일에서 잘 표현될 수 있어야 한다. 사각형 형태의 이미지 창에 사각형 형태가 아닌 이미지는 적합하지 않다.


간결한 언어. 페이스북은 마케팅 슬로건이 아닌 오퍼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헤드라인의 사용을 권장한다. 페이스북쿠폰 설명에는 가능한 단순한 사용자 약관이 포함되어야 하고 글자수 제한(헤드라인 문구 90자, 사용자 약관 900자)에 유의하라. 또한, 사람들이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기에 충분한 만료일자를 선택하라.


무료로 쿠폰에 대한 추가적인 관심 유도를 위해서는 쿠폰 가이드 포스팅을 기업 페이지 최상단에 고정시켜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쿠폰을 이용하는지를 추적한다면 그것은 다음 번 쿠폰 제공 시 귀중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쿠폰을 이용하는지를 추적하기 위해서는, 기업 페이지의 원본 포스트를 살펴보십시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