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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집행해본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 성과는?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11. 3.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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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토리 광고 소개에 이어서 광고 효과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카카오스토리의 광고 효과는 얼마나 있을까요?




1. 카카오스토리 배너 광고


저희가 집행한 채널은 외식업체인 C브랜드의 카카오스토리입니다. 일 예산을 30만원으로 설정하여 클릭 당 500원의 집행가로 진행했습니다. 이미지 및 카피라이트는 기획력 있게 제작하였으며 남은 건 네티즌들의 관심으로 눌러주기만 하면 끝! 10 22일부터 집행한 해당 광고는 일 예산을 많이 늘렸지만 일단 노출이 매우 낮습니다. 배너광고를 클릭한다고 하여 구독자 수가 올라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확실히 페이스북보다 광고효과가 매우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평균클릭비용

총비용

2015.10.22

17,820

63

0.35%

193.29

12,177

2015.10.23

3,475

24

0.69%

229.63

5,511

2015.10.24

2,351

10

0.43%

258.5

2,585

2015.10.25

265

4

1.51%

239.25

957

2015.10.26

2,562

14

0.55%

256.14

3,586

2015.10.27

182

4

2.20%

115.5

462

2015.10.28

225

2

0.89%

148.5

297

2015.10.29

247

1

0.40%

231

231




2.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


오픈한지 얼마 안된 게시물의 광고를 총 2번 집행해보았습니다. ‘A’는 일 예산 50,000원이고 노출 당 입찰가 2,000원으로 설정하여 3일 동안 집행하였습니다. 좌측 아래는 해당 콘텐츠 동영상입니다. ‘B’는 일 예산 10,000원이고 노출당 3,000원으로 하루 동안 집행하였습니다. 배너 광고와 다르게 확실히 게시물 광고에 대한 효과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시물 광고를 통해 구독자 수 역시 두 배의 효과를 볼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 동영상 게시물 광고 >


                    < 이미지 게시물 광고 >

























재미없는 콘텐츠도 집행해보았습니다. 당연히 효과는 제로. 역시나 좋은 콘텐츠가 기반이 되어야 높은 광고효과가 난다는 사실은 기억해야 할 사항입니다. 구독자 배너광고는 비용에 비해 효과가 낮다는 점은 아쉽네요.




신민규 kevin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브랜드 SNS운영 및 바이럴 AE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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