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Instagram) 정사각형을 버리다, 가로 세로 (원 비율) 비율 허용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8. 28. 16:56

본문

 

 

 

인스타그램이 출시된 지 5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은 '정사각형'이란 비율을 고수하며 인스타그램만의 아이덴티티를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후 인스타그램만의 아이덴티티를 잃었습니다.

 

오늘 27일(목)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의 원 비율 그대로 업로드를 허용하도록 발표했습니다. 가로는 가로비율에 맞게, 세로는 세로비율에 맞도록 말이지요. 이 업데이트는 27일(목)부터 지금까지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에 정비율로 이미지를 올리고 싶으면 인스타사이즈 같은 부수적인 앱을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진 것이기도 합니다. 

 

 

 

PC 버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화면

 

 

 

 

모바일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화면 (좌 : 가로, 우 : 세로)

 

 

 

인스타그램 원 비율로 올리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원 비율로 올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 부분에 있는 사이즈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사이즈버튼을 누르면 정사각형으로 올릴지 원비율로 올릴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셜네트워크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의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유연성 있는 움직이라는 긍정적인 반응도 들립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스타그램만의 아이덴티티를 잃지는 않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