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이 기업에게 필요한 5가지 이유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5. 8. 27. 10:33

본문

 

 

여러 기업들은 인스타그램, 폴라, 플레인 등 끊임없이 확장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속에서 마케팅을 시도하지만 그 결과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사이에서 기업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소셜미디어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12년간 운영되고 있는 페이스북입니다. 수많은 기능상의 변화를 겪으며 오늘날 최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한 페이스북. 여전히 기업이 페이스북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사용자 수

 

 

페이스북에서는 현재 149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13%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7억 명의 월간 이용자를 넘어서며 소셜 앱 4위에 올랐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은 194천만 명의 잠재 고객이 있는 셈인데요. 상당한 규모입니다. 그 외에도 페이스북이 인수한 기업들(인스타그램과 왓츠앱 등)을 포함한다면, 잠재 고객의 수는 294천만 명으로 치솟습니다. 전 세계 인구 절반이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장점을 무시할 기업이 있을까요?

 

 

 

 

 

2. 관계 구축

 

 

 

페이스북은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합니다. 페이스북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 나아가 사람과 기업이 연결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TV와는 다른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합니다. 기업이 고객을 보다 오랫동안 효과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3. 잠재 고객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고객은 기업들에게 잠재 고객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뉴스피드 장점 중 하나는 해당 기업과 연결되지 않은 고객을 광고 및 콘텐츠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일 96천만 명이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1년 전보다 17% 증가한 수치입니다. 잠재 고객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성과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한 예로는 The Market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드불, 한국민속촌, 부산경찰 등은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며 마케팅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5. 페이스북 타겟 광고

 

 

 

 

페이스북 타겟 광고는 기업에게 가장 매력적인 광고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타겟에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고객의 위치, 나이 및 관심 분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과 특정 타겟팅 옵션을 선택하여 적절한 고객과 연결할 수 있으며 효과 역시 뛰어납니다.

 

 

 

여전히 페이스북은 매력적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아직도 페이스북을 시작하지 않은 기업들과 효과를 보지 못한 기업들은 언제든 소셜마케팅코리아에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