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사진 공유 서비스인 인스타그램에서 메시지 앱으로 추정되는 다운로드 링크가 공개되었습니다.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One tap photo messaging(하나의 탭 사진 메시지)'라고 쓰인 설명과 함께 Bolt(볼트)라고 불리는 앱 링크가 인스타그램에 표시되어 있는 스크린샷을 올렸다고 합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Slingshot]
아직 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One tap photo messaging'라는 설명을 보면 최근 공개한 페이스북의 Slingshot(슬링샷)이나 Snapchat(스냅쳇)과 비슷한 개념으로 문자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등을 시간제한 하에 보내는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Bolt를 발견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의견은 분분한 상황입니다. 설명을 봤을 때 스냅챗과 비슷한 개념을 갖고 있는 서비스가 아니냐는 의견이 우세한 편이고, 노이즈 마케팅을 노린 의도적인 유출일 것이다 라는 메시징 앱 서비스 출시설에 동의한 의견도 있었습니다. 반면 페이스북 앱의 설치 광고 링크 테스트라는 반대 의견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추측이 돌고 있지만 아직 인스타그램 측은 어떠한 공식 입장도 밝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떤 내용의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새로 나올 이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다는 것 입니다. 인스타그램이 더 나은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면 어떤 변동이 일어날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