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의 기업상장과 과제

마케팅 인사이트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1. 8. 20:09

본문

 

 

 

11 7(현지시간) 트위터가 기업공개를 진행했다.

트위터 주식의 공모가는 장 시작 시 26달러에서 장 마감 시에는 첫 공모가의 73% 상승한 45.10달로 마감됐다.

 

 

현 시점 특별한 수익모델이 없는 트위터의 공모가 26달러는 과대평가 됐다는 생각을 지울 수는 없지만

첫날 공모가가 73%까지 상승했음을 감안할 때, 시장이 트위터의 가능성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는 측면에서 

트위터의 잠재력과 기대감은 아직도 상당히 높음을 짐작할 수 있다.

 

(사진출처 : http://www.entrepreneur.com/article/228403)

 

 

 

현재 국내에서 트위터는 회원 수와 트래픽이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등 SNS 매체로서의 영향력이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초기 트위터의 영향력은 현재 페이스북 보다 훨씬 뛰어났다.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의 애널리스트인 유세프 스콸리는 고객들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트위터는 1대 다수로 언제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송 배포 모델에 기반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트위터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하지만 트위터가 진정으로 시장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선 

이용자 수의 증가, 트래픽 증가, 수익모델 개발 등 산재한 문제들의 해결이 이뤄져야만 한다.

 

 

페이스북도 기업공개 후 트위터와 같이 초기에 수익모델에 대한 우려가 많았지만

다양한 광고상품을 출시하는 등 수익 모델 개발에 집중한 결과 점차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 사용자는 너무 배제되어 가고 있다는 측면이 강하지만....

 

 

 

 

 

트위터도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선 점차 감소하고 있는 매체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확실한 수익모델을 개발이 필요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