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4가지 방법! 블로그마케팅 Tip!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5. 14. 15:44

본문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4가지 방법! 블로그마케팅 Tip!

블로그마케팅 팁


최근 다양한 블로그들이 개설되고 있습니다. 기업 블로그, 브랜드 블로그 그리고 다양한 컨셉의 파워블로거들까지. 정말 다양한 블로그들이 가득한데요. 이렇게 많은 블로그 사이에서 특별한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4가지 방법. 오늘은 블로그마케팅 Tip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블로그들과의 경쟁 속에서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가 더욱 눈에 띄가 할 것인지가 바로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블로그마케팅 어떻게 해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요?

블로그마케팅 팁


블로그마케팅 Tip 01. 타켓에 맞는 콘텐츠 제공


블로그마케팅 시 모든 사람들을 구독층, 즉 타겟으로 할 순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타켓이라는 것은 타겟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이지기 때문인데요. 블로그의 타겟 구독층을 정하고, 그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켓 구독층은 세분화될수록 더욱더 효과가 좋습니다. 단순히 연령대 별이 아니라 20대 여성 중 대학생 또는 30대 남성 중 얼리어답터 등과 같은 구체적인 타켓을 정하고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블로그마케팅 Tip 02. 솔직하고 정직하게 운영


블로그의 가장 큰 마케팅은 바로 정직이며 진정성입니다. 신뢰가 쌓이고 그것을 기반으로 브랜드가 형성된다면 그 분야에 있어서는 가장 눈에 띄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만약 잘못된 정보를 전달했다면 솔직하게 사과하고 수정하는 것이 거짓말을 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가장 좋은 위기 대응은 그 잘못을 인정하고 다시는 그런 잘못을 하지 않도록 대비를 해 놓는 것입니다.


블로그마케팅 팁


블로그마케팅 Tip 03. RSS 구독을 활용


블로그에는 RSS를 통해서 구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블로그는 RSS를 통해 구독을 하면 트래픽이 준다고 하여 전체 공개가 아닌 부분공개를 하기도 하고, 아예 구독 버튼을 숨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을 가리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RSS는 블로그를 신문과 같은 기능을 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이메일 구독을 권유하고, RSS 구독 방법을 구독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로도 리더기를 통해서 구독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리더 사용 방법이나 RSS 구독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는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 글을 구독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마케팅 팁


블로그마케팅 Tip 04. 소셜 미디어 마케팅 연동


현재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블로그마케팅에도 변화가 왔습니다. 약간 연결고리로 연결되어 있는 수많은 친구와 친구의 친구들이 내 콘텐츠가 유통되는 유통통로가 된 것인데요. 블로그의 글이 다양한 소셜 미디어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 자동으로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트위터로 퍼져나가게 설정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점차 소셜미디어로 그 권력의 핵심이 옮겨가고 있고, 권력이 한군데에서 여러 소셜미디어로 분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털에 의존하는 포털 종속형 블로그가 아닌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유통경로를 확보한 후 포털에서 벗어나 내 콘텐츠에 대한 유통권을 스스로 쥐도록 해야 합니다.


블로그마케팅 팁


계속해서 변화되고 있는 블로그마케팅, 그리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빠른 변화에 황급히 신속히 대처하는 것 또한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의 Ti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 소셜마케팅 진행이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소셜마케팅 대행 전문 업체 "소셜마케팅코리아"와 함께 진행해보세요.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