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이란? SNS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무수히 많습니다.저비용, 고효율이라는 점과 효과가 빠르고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을 알 수 있다는 SNS 마케팅의 장점 때문이죠. 오늘은 SNS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거둔 롯데월드의 사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롯데월드의 'SNS맨을 잡아라!'
롯데월드에서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SNS'맨을 잡아라 이벤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롯데월드는 SNS맨이라고 불리는 남자직원에게 가면을 쓰게한 후, 롯데월드 내부를 돌아다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롯데월드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위치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SNS맨을 발견해서만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을 해야만 했죠. 게임은 바로 '묵찌빠'!! SNS맨을 보면 '묵찌빠'라고 외치고 SNS맨과 묵찌빠 게임을 해서 이기면 선물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하필 많고 많은 게임 중에서 왜 묵찌빠를 선정하였을까요? 그 이유는 게임을 하는 동안, 주변의 관광객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광객들은 저게 무슨 이벤트인지 궁금해할 것이고, 마침 주변에 있는 다른 직원들(또는 도우미들)이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벤트라는 것을 살짝 알려줍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자신도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롯데월드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방문하게 되고, 더불어 트위터 팔로워가 되거나 페이스북 팬이 되버리는 것이죠.
실제로 SNS맨을 잡아라 이벤트는 총 4번 진행이 되었는데요. 이벤트 자체가 재밌고 선물도 무척 괜찮아서 수많은 사람들이 SNS맨과 게임을 하기 위해 SNS맨의 출몰 지점에서 대기를 하였다고 해요.
* SNS 맨을 잡아라 이벤트 진행 이후 트위터 팔로워 숫자 변화
회차 | 날짜 | 전 일 대비 증가한 팔로워 수 |
1차 | 2012년 6월 7일 | 294 |
2차 | 2012년 6월 14일 | 521 |
3차 | 2012년 6월 21일 | 261 |
4차 | 2012년 6월 28일 | 592 |
물론 차 수가 진행될수록 게임 내용은 점점 업그레이드가 되어 나중엔 '하나빼기' 게임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 게임에 참여하였거나, 그 게임을 목격한 수 많은 관광객들은 그 내용과 사진, 동영상 등을 자신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게시를 하였고 결국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게 되는 바이럴 효과를 누리게 된 것이죠.
SNS마케팅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고객의 참여도를 이끌어내며, 고객들 스스로가 기업을 홍보하게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롯데월드의 SNS맨을 잡아라 이벤트는 SNS마케팅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적절히 잘 섞은 또 하나의 성공사례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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