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8. 09:10

본문

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붐!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이나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중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BMW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BMW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는 2010년 8월에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그로부터 3년이 채 안되는 시간동안 무려 116,037명의 팬을 모았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평균적으로 매주 2,500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다양한 흥미거리, 그리고 신형 모델의 런칭쇼 실시간 중계 등, 페이스북이라는 매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활용하고 있는 페이지라고 인정 받고 있기도 합니다. BMW코리아가 짧은 시간 동안 11만이 넘는 팬들을 모을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지금부터 BMW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1. 신형 3시리즈와 신형 6시리즈 그란 쿠페의 런칭쇼 실시간 중계

 

BMW 코리아는 2012년 2월과 2012년 5월, 자사의 신형 차들의 런칭쇼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런칭하였습니다. 런칭쇼에 가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거나, 초대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런칭 쇼를 볼 수 있게끔 배려를 하였던 것이죠. 수 많은 인파들이 BMW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로 몰려들었고, 세간의 기대를 모았던 두 신형 차들의 런칭쇼는 온, 오프라인 모두 성공적으로 치뤄졌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2. EPISODE X3 소셜 무비

  

신형 X3의 런칭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을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의 이미지를 합성하여 주인공이 되는 합성 영상 제작 입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수 많은 유저들을 BMW코리아의 팬으로 만들었던 이벤트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3. BMW ON THE ROAD

 

자신이 다녀왔던 곳의 이미지와 지역을 지도 상에 체크하고 등록하는 APP 입니다. 자신이 다녀온 곳을 걷기 좋은 길 / 사진 찍기 좋은 곳 / 드라이브 코스 / 한국의 맛집 / 겨울여행지 이렇게 총 5가지 주제 중 하나를 택해 지도상에 지역을 표시하고 이미지를 첨부하여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또 한, APP의 내용들을 추려 책으로 발간하여 원하는 팬들에게 발송하여 주기도 하였습니다.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후에 전 세계의 여행지와 맛집 등을 하나로 묶어 발간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4. 안전 운전 캠페인 - Think Twice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자제하자는 내용의 공익캠페인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하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작성만 하면, 약속의 증표인 Thumb Ring을 발송하여 줬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그 밖에도 틈틈히 담벼락 이벤트와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으니, 팬들 입장에서 정말 BMW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즐겨 찾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팬들이 정말 BMW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즐겨 찾았던 이유 중 하나는 소비자인 자신들과 진심으로 소통을 하고, 배려를 해준다는 마음을 느꼈기 때문이 아닐까요?

  

 

연관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뷰티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활용한 국외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마케팅 성공사례 -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페이스북 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