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 입소문 효과의 정석을 보여준 유튜브 마케팅 사례는?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12. 18:52

본문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입소문 효과의 정석을 보여준 유튜브 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유튜브가 마케팅 툴로써 매력적인 점은, 전세계 시청자들의 하나의 플랫폼에서 동일한 영상을 시청한다는 것입니다. 특정 국가에 별도로 광고비나 매체비를 지급하지 않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전세계의 시청자들에게 자신들이 제작한 영상을 보일 수 있다는 것만큼 큰 매력이 있을까요? 일 평균 시청률 2.500만의 시청자가 잠재적 고객이라는 점은 정말 매력적으로 기업들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를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Tippexperience' 를 소개하겠습니다.

 

'Tippexperience' 의 수정테이프

 

Tippexperience사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유튜브 광고를 공개하여 20,000,000이 넘는 누적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광고이길래 이리도 인기가 있던 것일까요? 동영상에서는 숲 속에서 야영중이던 사냥꾼 앞에 곰이 나타납니다. 놀란 사냥꾼은 황급히 총을 빼들고, 곰을 쏘려는 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2가지 영상이 나타납니다. (둘 중, 어느 쪽을 선택하셔도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아래 영상을 보시면 'A hunter shoot a bear' 이라는 문장이 적혀있고, 사냥꾼이 곰을 쏘려는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그런데, 갑자기 사냥꾼이 화면 밖으로 팔을 뻗어 수정테이프를 꺼냅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그리고 'A hunter shoot a bear' 의 문장에서 shoot 이라는 단어를 지워버리네요.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그리고 나서 shoot 이라는 단어가 지워진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만약, love 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사냥꾼이 곰에게 청혼을 하는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만약, like 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사람과 곰이 친한 친구처럼 달려와 포옹을 하는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넣으면 적절한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1) play 입력 시 사냥꾼과 곰이 가위바위보를 하며 노는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2) fight 입력 시 사냥꾼과 곰이 서로 싸우는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3) sleep 입력 시 사냥꾼이 곰의 품에 안겨 자는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4) wash 입력 시 사냥꾼이 곰의 이를 닦아주는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그 밖에도 eat, dance, sing 등의 단어 입력 시, 다른 내용의 동영상을 더 볼 수도 있습니다.

 

위 동영상이 의미하는 것은, Tippexperience 사의 수정테이프가 자 지워지고,  그 지난 자리에 글씨를 쓰면 글씨가 잘 써진다는 것으로,

자신들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주었습니다.

 

TV 매체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동영상을 선보일 수 있고, 동영상 시청자들에 대한 통계까지 제공되는 유튜브.

유튜브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연관글

 

유튜브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입소문'을 원한다면 동영상을 활용해라

 

유튜브 마케팅 성공사례 -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

 

효과 UP 바이럴 영상 활용 마케팅,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