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은? 블로그 홍보방법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2. 1. 13:55

본문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은? 블로그 홍보방법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정성껏 포스팅을 작성했지만, 상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기분이 매우 안 좋겠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많아질까?’ 고민을 무척 많이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는 상위 노출이 되는 공식 ‘로직’을 절대 발설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이 자주 되는 블로거들의 블로그 패턴을 분석한 결과, 어느정도의 로직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가 상위노출이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1. 각 매체 별 블로그 선호도를 이해하고 맞춰라

 

자신이 운영중인 블로그가 네이버, 구글, 다음 드의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참 좋은 일이겠지요? 물론 네이버에서 작성한 블로그가 구글이나 다음에서도 상위 노출이 되기 하지만, 매체 별로 상위에 노출이 되는 블로그에 대한 공식이 어느 정도 존재 합니다. 

 

1) 네이버 : 콘텐츠의 다양화 추구 (너무 한가지 만이 아닌,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가 상위 노출이 많음)

2) 구글 : 텍스트로 인한 정보성을 많이 추구 (이미지가 조금 적더라도 텍스트가 많은 블로그가 상위 노출이 많음) 

3) 다음 : 네이버와 구글의 중간단계 (콘텐츠가 다양하면서도 텍스트로 인한 정보성 역시 많이 추구) 

 

자신이 주로 상위 노출이 되고자 하는 매체가 어떤 블로그들을 상위에 노출 시키는 지에 대한 패턴은 분석하고 그에 따라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자신의 블로그도 언젠가 상위 노출이 될 것 입니다.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2. 블로그 지수를 높여라 

 

위에서 언급한 매체 별 상위노출에 대한 로직이 충족되더라도 블로그 자체의 지수가 낮으면 아무리 좋은 내용의 포스팅이라 한 들, 상위에 거의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 지수란, 방문자, 커뮤니티 활동, 신규 게시물 수 등 많은 요인들이 작용을 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소요 됩니다. 블로그 지수를 높이려면, 

 

 1) 자신이 직접 쓴 포스팅: 남이 써놓은 포스팅이 아닌, 자신이 생각해서 쓴 내용의 포스티 위주로 게시 

 2) 상업적인 내용보다는 정보성을 많이 담은 포스팅 : 신뢰할 만한 정보가 많은 포스팅 위주로 게시 

 3) 유저들과의 소통 : 자신의 블로그에 유저들의 댓글이 많고, 공감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내용의 포스팅 게시 

 4) 이미지와 동영상, 텍스트를 골고루 활용 : 너무 이미지나 텍스트 등 한가지에만 치우치지 않게 골고루 활용 

 

소위 파워블로거들의 포스팅은 상업적인 내용을 포함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자신만의 독특한 집필능력과 이미지, 그리고 직접적인 체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댓글을 단 유저들에게 대부분 일일이 답변을 달아주는 번거로움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 위해선,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3.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 지수가 높은 키워드들을 많이 삽입해라

 

블로그 상위 노출에서 또 한 가지 중요한 건 바로 키워드 입니다. 검색을 했을 때, 검색어가 많이 포함되는 키워드일수록 상위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키워드로 도배를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키워드가 포스팅 본문 내에 삽입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시면 보다 많은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 한, 자신의 블로그에 걸맞는 태그를 삽입하여 검색 시, 노출이 잘 되게 해주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4. 매일 1~2개의 꾸준한 포스팅을 작성해라 

 

블로그에 포스팅이 매일 꾸준하게 올라온다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위에서 언급하였던 블로그 지수, 그리고 상위 노출 로직과도 큰 연관이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성의 있게 작성을 한다면 블로그 지수와 방문자 수가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언젠가 상위 노출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절대 하지 말아야 될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 모두 정확히 10분의 간격을 두고 작성된 댓글>

 

1. 어뷰징 (Abusing)을 하지 마라 

 

어뷰징이란, ID 조작을 통해 방문자 확대와 공감, 댓글 조작 등을 하는 행위로써, 블로그 운영 초기에 어뷰징을 사용한다면 상위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측의 검색로직에 쉽게 노출이 되어 블로그의 품질이 낮게 평가가 되어 향 후 몇 개월 동안 블로그 자체가 노출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사용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2. 실시간 인기 검색어, 이슈화 키워드는 사용금지

 

이 부분이 이해가 안 가실 수도 있지만, 실시간 인기 검색어 등을 본문에 삽입하거나 태그에 넣으면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검색 로직은 블로그 방문자의 평균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방문자가 늘어난 원인을 조사합니다. 만약 실시간 인기 검색어가 태그에 들어 있지만, 내용이 전혀 상관이 없는 경우, 이 역시 어뷰징과 비슷하게 여겨 블로그의 품질을 낮게 평가해버립니다. 만약 실시간 인기 검색어 키워드를 사용하시려면, 실시간 인기 검색어와 관련이 있는 내용이나 주제의 포스팅을 직접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3. 성인물, 도박 등 불법적인 내용을 담지 마라 

 

이 부분은 당연하지만, 의외로 쉽게 당합니다. 본인이 포스팅이 아닌, 포스팅에 달린 댓글에서 주로 평가가 되는데, 댓글에 이런 종류의 댓글이 많으면 많을수록 블로그 지수가 하락할 경우가 많습니다. 불건전한 내용의 불법 댓글이 달리지 않게 블로그를 꾸준히 관리하셔서 저런 댓글이 달리면 바로 삭제를 해주시거나, 스팸 차단 기능 설정 등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지 못하게 해주세요. 

 

블로그상위노출 만드는 방법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블로그 상위 노출 하기가 정말 쉽지는 않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에는 여러 가지 패턴과 방법 등이 존재하지만, 결국 자신이 얼마나 성실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지가 가장 큰 요인이라는 점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이것만은 지키자 !

 

소셜마케팅 도서추천 -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

 

다양한 블로그 종류 중 나에게 맞는 블로그 선택 방법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