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워즈로 기업 홈페이지 광고 하는 방법,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24. 15:43

본문

기업 홈페이지를 광고하고 싶다면,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해보자! 구글 애드워즈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기업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사이트를 구축하였는데 방문객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하여 캠페인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복잡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알고 보면 쉽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1달러의 예산만 책정해도, 사이트의 트래픽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단시간에 별 어려움 없이 애드워즈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간단한 무언가가 필요한 소규모 사업체라면 먼저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애드워즈 익스프레스는 소매점, 레스토랑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워즈로 기업 홈페이지 광고 하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 활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캘린더, 구글플러스와 같은 다른 구글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구글에서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글 사용자 계정은 필요 없습니다. 애드워즈 홈페이지의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이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광고 전용으로 새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또 무료 전화로 전화를 걸어 오프라인으로 계정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설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혼자 계정을 설정할 수 있게 설명도 나와있습니다. 광고 요금을 지불하는데 사용할 신용카드만 준비해두면 됩니다. 계정을 설정해 인증을 받으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글의 애드워즈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분류법이 다소 낯설 수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광고는 캠페인으로 구분된답니다. 이 캠페인에는 여러 광고 그룹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광고그룹에 여러 키워드와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주 복잡한 광고가 필요 없다면, 각 캠페인의 광고그룹 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광고 문구를 실험하기 위해 여러 광고를 실행시키기 원한다면, 광고그룹의 수를 늘립니다. 먼저 '캠페인' 탭과 녹색의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검색 네트워크에 노출시킬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노출시킬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노출시키는 것이 노출 빈도가 좀 더 높습니다. 그러나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할 때는 검색 네트워크의 효과가 더 높습니다.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이제 '새 캠페인' 화면 아래에서 광고 예산을 설정해야 합니다. 애드워즈를 성공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가장 주의해야 하고, 까다로운 부분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은 2가지 범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바로 입찰과 예산입니다. 기본 입찰가는 광고를 한 차례 클릭했을 때 지불할 금액입니다. 안전하게 250원을 입찰해본다면, 누군가 당신의 광고를 한 차례 클릭할 때마다 250원을 지불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클릭수는 사용자의 사업과 크게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합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해본다면, 한 달 또는 한 해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애드워즈에 매년 100만원을 지출하기로 결정했으면, 하루 예산은 2750원이 되는 것 입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워즈 활용법


맞춤화 되어 있는 타겟팅과 강화된 관리 기능, 그리고 측정 가능 한 가치의 구글 애드워즈. 이제 구글 검색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해보세요. 신규 사용자들을 타겟팅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잠재고객을 유도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구글 애드워즈 입니다. 결과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게 되어 비용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믿을 수 있습니다. 구글의 광고. 구글 애드워즈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