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마케팅 추천도서 - '소셜지용활(知用活)' SNS 정복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2. 11:16

본문

소셜마케팅 고수가 알려주는 SNS 정복법, 소셜마케팅 추천 도서 '소셜지용활(知用活)'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국경을 뛰어 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떠올랐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많은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계정을 하나 이상 갖고 있지만, SNS가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드물다고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소셜마케팅 추천 도서. 바로 소셜 지용활(知用活) 입니다. 소셜 지용활은 소셜마케팅 고수가 내놓은 SNS 정복법이 담겨져 있습니다. SNS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 소셜 지용활. 소셜 지용활의 저자 이장우는 이 책을 통하여 SNS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용 구성은 제목처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법으로 나누어 설명하였습니다. 더불어 SNS 상에서 반드시 지켜야할 원칙을 지키고 신뢰감 있게 소통한다면 누구라도 SNS 고수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소셜 지용활의 저자 이장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한국 최초의 개인브랜드로 브랜드파워를 인정받고 있는 '이장우브랜드마케팅그룹'의 회장인 동시에 'social media marketing Lab'대표인 소셜 지용활 저자 이장우. 24년 동안 한국 최고의 명강사로 글로벌 경영, 디자인 전략, 소셜미디어 전략, 모바일 마케팅, 창의적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수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현장 중심의 자문과 강연을 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트위터를 활용하여 30여명의 연구원으로 구성 된 소셜미디어 마케팅 랩을 설립하고 소셜미디어 연구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겸임교수로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 약 9만명, 페이스북 5,000명, 포스퀘어 1,000명 등 거대한 소셜 인맥을 갖고 있습니다.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출처 : 북툰작가이랑 블로그

 

소셜 지용활의 저자 이장우는 사람들은 이미 과장 광고의 인위적인 광고성 블로그가 많다는 것을 눈치채고 광고나 검색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그다지 신뢰하지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 대신 자신의 이름을 내건 지인이 올린 SNS 상의 글을 더 신뢰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SNS 마케팅의 기본 전략을 전하고 있는 소셜 지용활.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략을 세워야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일보 후퇴 이보 전진의 방법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변덕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하였으며, 확고하게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하여 꾸준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저자는 강의를 위해 부산에 방문하였을 때, 그동안 자갈치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경을 목격하였다고 합니다. 생선을 팔고 있는 희끗희끗한 머리의 한 아주머니께서 스마트폰으로 트위터를 하고 계신 모습을 보았던 것 입니다. 그 아주머니는 트위터를 통하여 시세를 물어오는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직접 구매까지 연결되어 덕분에 매출도 조금 늘었다고 자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SNS의 영향력을 실감했고, 시간이 갈수록 SNS가 모든 사람을 연결하는 도구로 활용될 것 이라고 확신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지금은 SNS를 빼고서는 소통도 마케팅도 홍보도 설명할 수 없는, 누구나 SNS를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혹시 지금도 나까지 SNS를 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빨리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출처 : 북툰작가이랑 블로그

 

소셜 지용활 책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제목에서도 명확하게 드러나있듯이 크게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NS를 제대로 이해하는것의 지(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의 용(用),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략적으로 활성화 하는 것의 활(活)이 모두 담겨져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링크드인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관한 핵심을 설명하고 있는 소셜 지용활. SNS 상에서 반드시 지켜야할 원칙을 지키면서 꾸준하고 신뢰감 있게 소통한다면 누구라도 자신처럼 SNS 고수가 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소셜지용활-소셜마케팅추천도서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 된 SNS 컨퍼런스에서 만났던 라몬, 그는 미국 시카고에서 도미노 피자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평범한 피자가게 주인입니다. 피자 가게를 홍보하고자 처음 트위터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결국 SNS의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사업은 더욱 번창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친구들도 사귈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소셜지용활을 통하여 SNS의 기본과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를 조금만 잘 활용한다면 누구든지 많은 친구를 만들고 소통하며 더 큰 삶의 즐거움을 얻고, 덤으로 유명세까지 얻을 수 있는 행운을 거머쥘 수도 있스비다. 이제 당신이 소셜지용활을 통하여 그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연관글

 

소셜마케팅 도서추천 -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필독 도서 "돈 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돈되는 블로그 만들기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 하이네켄 마케팅으로 보는 감동을 주는 마케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