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이것만은 지키자 !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3. 1. 3. 11:19

본문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과 함께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자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최근 검색 유형이 다양해지면서, 보다 양질의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기전에 검색을 한 다음 물건에 대하여 알아본 뒤 물건을 구입하곤 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블로거들의 활동도 활발해지고, 내용의 전문성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몇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다 보면 굉장히 알찬 내용의 블로그 포스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작성자가 영리목적이든 비영리목적이든, 작성 된 포스팅의 내용은 정보를 원하는 검색자들에게 화제거리가 될 수 있고, 이는 입소문을 통하여 퍼져나가게 됩니다. 잘 쓴 포스팅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블로그 방문자가 오게 되며, 부수적인 수익과 함께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에 대하여 잘 알아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포스팅의 내용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블로그는 저마다의 성격과 색깔을 지니게 됩니다. 사람들 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무엇을 하느냐는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이며, 파워 블로거가 목표인 사람들에겐 포스팅 하나하나가 여간 고민이 아닙니다. 매일 매일 올라오는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을 보면 부러워지기도 하고 포스팅 소재에 대한 고민은 깊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코 어렵지 않은 몇 가지만 주의 한다면 블로그 포스팅은 아주 쉬워 집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할까요? 총 5가지의 지켜야할 수칙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1)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입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어떤 제목을 붙이느냐에 따라 블로그 노출의 순위는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물론 제목만 화려하고 내용이 좋지 않다면 단발성 인기로 끝이 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당연히 방문자들은 자연스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즉흥적으로 제목을 정하는 것 보다는 제목에 대하여 충분히 생각을 해보고 정하는 것을 권합니다. 좋은 예로 본인이 쓸 포스팅 내용을 미리 검색해보고, 상위에 있는 포스팅 제목들을 참고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좋은 내용의 포스팅을 하고도 제목 때문에 낭패를 보는 포스팅들이 적지 않게 보는데요. 공 들여 쓴 자신의 포스팅이 노출이 되는 첫 단계는 제목이라는 점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됩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2) 포스팅 횟수

포스팅을 하다보면 하루에 몇 개나 하는 게 맞는 건지 혹은 일주일에 몇개를 써야 하는 지 고민스러울 때가 많죠? 이는 파워블로거를 목표로 하느냐 혹은 취미 수준으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파워블로거를 목표로 하는 경우엔 하루에 한개, 그 외에는 자유로이 포스팅을 하면 됩니다. 다만 그 포스팅에 대한 내용은 질적으로 뛰어나야 하며, 내용과 전혀 무관하고 단순 호기심 유발을 일으키는 내용이라면 블로그에 독이 되는 부분이니 삼가해야 합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3) 포스팅의 양과 질

포스팅을 하면서 많이 고민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포스팅에 사진이 너무 적은 건 아닌지, 글이 너무 짧은 건 아닌지, 때로는 너무 긴게 아닌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각 서비스 업체에 성향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양적인 문제가 확실하게 존재합니다. 포스팅 내에 포함된 이미지 용량과 글의 내용이 많을수록 오늘의 탑에 오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고 양적으로만 운영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길게 쓰게 되면 방문자들도 안 읽게 되고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인기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은 적절한 양의 조절이 꼭 필요합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4) 포스팅의 구성

포스팅의 구성에 포함되는 폰트, 사진의 위치, 글의 위치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정말 굉징히 중요합니다. 예쁜 폰트를 사용하여 글을 쓰게 된다면 느낌을 짧게 표현할때에는 무관하지만, 정확한 정보성 내용을 전달할 경우라면 신뢰도를 감소 시키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폰트는 정자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사진의 위치도 일관성 있는게 좋습니다. 포스팅을 예쁘게 꾸미려고 노력하는 의욕 때문에 다양하게 포스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기존에 파워블로거들의 사진의 위치가 일관되게 정렬되는 이유는 단순히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블로그 활용 바이럴마케팅

 

5) 블로그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본격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앞서 다음 사항들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1. 블로그에 내용은 항상 꾸준히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채워라.
  2.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
  3. 메타블로그를 활용하라
  4. 검색이 잘되도록 내용과 제목을 최적화시키라
  5. 블로그 이웃끼리 서로 방문하고 안부를 남기며 소통하라.
  6. 자신이 직접 포스팅하라. 스크랩 복사 글을 포스팅하는 것보다 직접 작성한 글이 더욱 좋다.

 

위의 내용들만 잘 지킨다면, 파워블로거 또는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블로그 운영 대행 업체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관글

 

블로그 마케팅 필독 도서 "돈 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돈되는 블로그 만들기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1부

 

이제는 돈 주고 입소문을 산다? Viral? "BUYRA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