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컬 라이프스타일의 혁신, 당근과 무신사의 특별한 만남

마케팅 인사이트/브랜딩

by J_JG 2025. 1. 15. 08:30

본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당근이 '동네', '이웃'이라는 키워드를 브랜드의 키워드로 삼으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요!  '당근 마켓'이라는 기존 이름에서 마켓을 빼고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꾼 것 또한 중고 거래에 국한되지 않고 '당신 근처'라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 하이퍼로컬에 더 다가가겠다는 의지였죠.

 

당근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장하며, '당근알바' 서비스를 통해 동네 아르바이트 매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업하여 '원마일 워크웨어'를 출시하고,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최했어요. 당근과 무신사의 특별한 협업과 인사이트를 소개할게요!

 

 

1️⃣ 당근&무신사, '원마일 워크웨어' 출시

당근과 무신사는 집 근처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원마일 워크웨어'를 공동 출시했습니다. '원마일'은 언제든 1마일(약 1.6km) 내에서 일할 수 있다는 당근알바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패션이라는 소재를 통해 이를 전달한 점이 신선했고, 또 젊은 고객층의 관심을 더 끌 수 있기도 했죠.

 

이 컬렉션은 맨투맨, 후드, 트레이닝 팬츠 등 편안한 의류와 장갑, 볼캡, 머플러 등의 패션 잡화에서도 입기 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과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출처: 당근

 

 

이러한 협업은 당근이 중고거래 플랫폼을 넘어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명을 '당근'으로 변경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브랜드 확장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자유롭게 일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워크웨어, '원마일 워크웨어'는 둘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특별 에디션입니다. 로컬에서 구하는 아르바이트의 편안함을 강조하기 위해 입기 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하게 디자인했어요. 아웃도어 아르바이트에 유용한 짐색, 패딩 목도리, 장갑 같은 잡화와 맨투맨, 후드 트레이닝 팬츠 같은 의류까지 다양하게 제작했어요. 

 

 

 

2️⃣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원마일 워크 클럽' 오픈

2024년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에서 당근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원마일 워크 클럽'이 열렸습니다. '모든 일엔 때가 없다'는 슬로건 아래, 동네 알바 체험 공간인 '원마일 워크존', 원마일 워크웨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워크웨어존',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 '언박싱 알바존'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당근알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는 데 성공했어요.

 

출처: 당근

 

 

원마일 워크존은 짐 옮기기 알바, 강아지 산책 알바, 가게 서빙 등 아르바이트를 즐겁게 표현하고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꾸렸습니다. 당근이 친근함을 정체성으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실제 아르바이트를 체험하는 듯한 재미는 물론 재밌는 사진도 남길 수 있게 한 점이 인상적이었죠. 키보다 높은 상자 더미를 들고 있는 듯한 익살스러운 사진, 강아지 인형과 함께 걷는 사진을 남기는 방문객들로 가득했어요. 

 

특히 현장 이벤트인 '언박싱 알바'는 최대 100만 원의 당근머니를 내걸어 인기를 끌었어요. 방문객들은 박스를 하나 골라 언박싱해 볼 수 있는데, 박스 속에는 대망의 100만 원뿐만 아니라 무신사 할인 쿠폰, 원마일 워크웨어 제품 쿠폰 등이 랜덤하게 들어가있어 기대감과 재미를 더했죠. 체험 공간을 둘러 보고 경험해 보며 당근알바 서비스를 몰랐거나, 알았지만 이용하지 않았는데 관심이 생겼다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서비스를 알리고 이용자 수 증가세에 더욱 탄력을 더하려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의도가 딱 들어맞았죠.   


 

 

당근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원마일 워크웨어'를 출시하고,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최함으로써 당근알바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했죠. 이를 통해 당근은 브랜드 확장성과 타깃층 공략에 성공하며, 지역 기반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당근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무신사와 협업하여 '원마일 워크웨어'를 출시했습니다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당근알바 서비스를 홍보했습니다.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