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이 뜬다, 소셜마케팅 전략 5가지!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30. 10:42

본문

무서운 소셜마케팅의 상승세,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소셜마케팅 전략


최신 트렌드를 아는 기업이라면 꼭 활용해야하는 매체 바로 소셜미디어 입니다. 때문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소셜마케팅이 대세인데요.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건, 혹은 많은 사람이 일하고 있는 기업이건 간에 소셜마케팅은 필수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소셜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소셜마케팅이 자주 보이곤 하는데요.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 전략을 세워 소셜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 다양한 SNS를 사용하게 되면서 다양한 소셜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인 부분으로 삼아야 할 때가 된 것 입니다. 소셜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몇 가지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마케팅 전략


1. 모든 곳에 이름을 알려야 한다.


소셜 미디어 세계는 더 이상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구글플러스와 기업페이지를 제송하는 링크드인에서도 기업의 이름을 알릴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자신이 속한 모든 전문적인 협회의 웹 사이트 안내 페이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자신의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이런 SNS에 게시하게 되면 잠재적인 고객과 검색엔진으로 부터 신뢰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소셜마케팅 전략


2. 분명한 목표를 갖고 월간 계획을 세워 소셜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소셜미디어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분명한 목표를 세워야합니다. 고객을 돕고 싶은지, 아니면 판매량이 증가하길 원하는지, 더 많은 사람들이 기업의 페이지를 방문하길 원하는지, 이 모든 것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것을 생각한 후 소셜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 모든 목표를 월별로 달성하도록 계획을 세운 뒤 적절한 자원을 배분해야 합니다. 만약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을 이용하여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반드시 초기부터 영업 인력이 소셜 미디어 툴과 관련 된 교육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또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마케팅 전략


3. 마케팅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다.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소셜마케팅 계획 역시 소용 없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익숙해진다면 측정 방법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무료로 기업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 애널리틱스를 업데이트하여 실시간 데이터 추적을 가능하게 하도록 하였습니다.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를 통하여 기업 사이트를 방문했는지는 알 수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링크를 통하여 방문했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클라우드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소셜 미디어 활동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측정할 수 있으며, 주 별로 개선을 위한 측정치 및 실질적인 조언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 전략


4. 아웃소싱을 겁내면 안된다.


중소 기업들의 경우 피플파워를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영업이나 고객 서비스를 처리해야 할 직원이 소셜 미디어까지 담당하기 마련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와 고객지원 등 본래의 고용 목적을 처리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때문에 아웃소싱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행 업체에 문의하여 비용에 대한 견적을 받거나 대신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추천 받아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누군가를 고용할 때에는 추천 받은 사람을 고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소셜마케팅 전략


5. 소셜미디어 링크를 온라인뿐만 아니라 인쇄물에도 추가해야 한다.


일단 소셜미디어 프로필을 작성하여 공개하고 나면 기업의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구글+ 페이지를 명함, 브로슈어, 등 각종 인쇄물에도 추가해야 합니다. 기업 페이지 뿐만 아니라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모든 페이지에 대한 프로필이 연결되는 링크를 게시해야 합니다. 만약 단순한 문자나 숫자로 이루어진 페이스북 URL 대신 맞춤 제작 된 URL을 원한다면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사용자 이름을 설정해야 합니다. 구글+는 이런 점에 문제가 있는데요. 사용자는 URL을 온라인 상에서는 제공할 수 있지만 인쇄물의 경우에는 페이지의 URL을 검색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가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결과적으로 이전에는 사용하지 않던 소셜 미디어를 관리하기 시작하면 분명 가시적인 결과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결과를 분석하고 측정하여 데이터를 평가, 활용한 후 다음 소셜마케팅 계획에 반영하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