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카콜라가 한류맛을 출시한 이유

Marketing Trend/Campaign

by NJS 2024. 2. 28. 09:30

본문

1️⃣코카콜라 : K팝 팬들에게 바칩니다... 한류맛 출시!

코카콜라에서 전 세계 K팝 팬들을 위한 깜짝 신제품을 발표했어요. 바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인데요. 이번 제품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에요. 

 

출처 : 코카콜라
 
 

이번에 출시된 코카콜라 한류 한정판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 어떤 맛일까요? 코카콜라 제로의 고유의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어요. SNS에는 제품을 직접 맛보고, 어떤 맛과 향인지 설명해 주는 영상들이 전 세계에서 업로드됐어요.

 

8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조엘 한슨(Joel Hansen)은 유튜브 숏츠에서 '바나나와 과일향이 많이 나고 맛있다.'는 후기를 전했어요.

 

출처 : 유튜버 조엘 한슨 숏츠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는데요. 제품 전면에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인상적이에요.

 

“음식, 패션, 드라마, 음악까지 한국의 문화적 영향이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지금이야말로 코카콜라와 함께 할 순간이라고 생각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서울에서 열린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한 말인데요. 그만큼 글로벌 브랜드인 코카콜라가 한국의 문화적 영향력을 크게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코카-콜라 글로벌 신제품 기념 글로벌 간담회에 참석한 ITZY (출처 : 뉴스1)
 
 

 

2️⃣코카콜라에서 한류맛을 출시한 이유

한류, 특히 K팝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연령대와 국적의 팬들을 갖고 있어요. 코카콜라는 한류의 세계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활용해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굳히고, K팝 팬들과 강한 연결 고리를 구축하고자 해요.

 

코카콜라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글로벌 팬덤이 탄탄한 아이돌 그룹의 음악으로, 코카콜라 브랜드와 K팝 문화를 연결하고자 했어요. 코카콜라와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기획한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은 박진영,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가 참여했고요. 6월 2일에는 콘서트를 열어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에요. K팝과 코카콜라의 만남,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을 출시해 전 세계 36개국에서 K팝 팬들을 겨냥한 새로운 맛을 선보였어요.
✔️ 이번 제품은 K팝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사랑과 열정을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으로 표현했고요. 제품 패키지는 콘서트 현장의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어요.
✔️ 코카콜라는 한류의 세계적 인기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