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1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8. 13:42

본문

팔로어 분석부터 트위터 사용 최적의 시간 유추까지, 소셜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한 무료 트위터 툴 추천

 

 

무료 트위터 툴

 

 

현재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컨텐츠가 실시간으로 퍼져 나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그렇다면 트위터에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 또  나와 관련 있는 사람 또는 소통하기 원활한 사람을 더 팔로잉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트위터가 마케팅의 수단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이런 고민은 계속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트위터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려는 소셜마케팅 담당자들을 위하여 무료 트위터 툴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에 대한 내용을 2개의 포스트에 나눠 총 10가지의 무료 트위터 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1. 팔로워웡크 (Followerwonk) 

 

 

팔로워웡크는 사용자의 소셜 성장을 판단, 분석 또는 최적화 할 수 있는 트위터 분석용 무료 트위터 툴입니다. 트위터 바이오 검색, 사용자 비교, 팔로어 분석, 팔로어 추적, 팔로어 분류 및 정렬 등 다섯 가지의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트위터 바이오 검색"은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팔로우를 할 잠재 고객이나 새로운 친구를 찾는 검색 기능입니다. "사용자 비교"는 최대 3명까지 다른 트위터 사용자와 소셜 그래프를 비교하고, 공통 팔로어, 영향력, 하루 동안 평균 팔로어 수, 트윗 횟수 등 통계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팔로워 분석"은 사용자의 네트워크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 활동을 중지한 사람,인기가 있는 사람 등에 대한 정보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팔로어 추적"은 사용자를 팔로잉 하는 사람, 소셜 그래프 변동 사항 등에 대한 통계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팔로어 분류"는 이름, 트위터 기간, 방문 횟수 등으로 팔로어를 정렬하는 기능입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2. 트위리오드

 

무료 트위터 툴인 트위리오드는 트윗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찾아주는 트위터 툴 입니다. 트위터 계쩡에 로그인을 하면 최대 1.000명의 팔로어를 표본으로 한 보고서를 만들어 줍니다. 보고서 준비가 완료 되면, 트위리오드는 이메일이나 다이렉트 메시지로 이를 사용자에게 통보하게됩니다. 팔로어가 많을 수록 보고서 생성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보고서는 사용자가 가장 많이 노출되는 요일, 시간을 보여줍니다. 또 팔로어들이 가장 많이 온라인에 있는 시간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요일로도 검색이 됩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3. 트윗시트 (Tweetsheet) 

 

무료 트위터 툴 트윗시트는 트위터 활동을 좀 더 시각적으로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툴 입니다. 톱 팔로어들, 지리적 영향, 리트윗 된 콘텐츠 등 트위터 계정을 인포그래픽으로 바꾸어 보여주는 무료 트위터 툴 입니다. 인포그래픽은 매달 트윗과 리트윗 수를 위의 사진과 같이 간편하게 막대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이 툴은 가장 최근의 트윗 3,200개에 대한 정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나의 콘텐츠가 리트윗이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트윗시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트위터 툴

 

◆ 무료 트위터 툴 04. 트위토노미 (Twitonomy)

 

트위토노미는 트위터 분석 툴 겸 대시보드 무료 트위터 툴입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매일 평균 트윗, 트윗한 링크의 수, 리트윗 된 트윗의 비율, 가장 빈번하게 리트윗 한 사용자, 가장 많이 응답한 사용자, 상위 해쉬태그 등을 추적하여 분석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분석 기능 외에 트윗 스트림과 팔로잉 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가장 최근 트윗을 보여주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트위터 툴입니다. 마지막으로 키워드 검색, 리스트, 사용자를 기준으로 모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료 트위터 툴

이미지 출처 - IDG

 

◆ 무료 트위터 툴 05. 트와일쉐어 (TwileShare)

 

트와일쉐어는 트위터 공간에서 이미지, 문서, PDF, 전자책 등 파일을 업로드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트위터 툴 서비스 입니다. 트와일쉐어에 가입을 하게 되면 1GB의 스토리지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또 파일을 본 사람들의 수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트위터 계정으로 접속한 후 업로드 한 뒤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적은 후 "Share it"을 클릭하면 공유가 완료 되는 무료 트위터 툴 입니다.

 

다양한 무료 트위터 툴을 활용하여 트위터 마케팅에 활용해보세요. 좀더 편리하고 쉽게 분석과 유추할 수 있습니다.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중 나머지 5가지는 2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분석부터 유추까지 트위터 마케팅 활용 무료 트위터 툴 10가지 - 2부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이란?

 

이제는 돈 주고 입소문을 산다? Viral? "BUYRA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