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이란?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6. 15:14

본문

 

온, 오프라인 유통과 결함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최근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이른바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온,오프라인 유통과 결합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주로 이용했던 하이브리드 마케팅 방식이 최근 아주 다양한 기업들에게 확산되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기존에 산업부문에서 인터넷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기업들의 활동은 미약한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현실의 거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터넷과의 연계효과를 거두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좀 더 쉽게 말씀을 드린다면 다른 업종의 기업과 협력을 하여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판촉 효과,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 "하이브리드 마케팅"입니다. 두 가지 이상의 요소가 하나로 융함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최근에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신세계 백화점"의 하이브리드 마케팅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SNS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하여 아주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의 수 역시 기존 대비 7,000여명 늘어나는 효과를 거뒀다고 합니다. 회사 관계자가 말하기를 "일반적으로 DM의 고객 응답율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50만부 이상의 광고물 발송과 같은 효과를 낸 것"이라고 말했으며 전통적인 오프라인 방식의 마케팅을 점차 줄이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마케팅

 

 

현재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채널과 결합 된 고효율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픈카멧 중에서는 가장 활발하게 SNS를 활용하는 11번가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통하여 상품 정보가 널리 퍼져 실구매자 증가와 함께 자연스럽게 회사 홍보도 함께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연관글

 

연관검색어란? 네이버 연관검색어 마케팅 활용 방법

 

혼자만 알고 싶은 성공하는 마케팅 1%의 비밀 - 1부

 

혼자만 알고 싶은 성공하는 마케팅 1%의 비밀 - 2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