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오프라인 유통과 결함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교우위를 확보하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기존에 산업부문에서 인터넷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기업들의 활동은 미약한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현실의 거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터넷과의 연계효과를 거두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좀 더 쉽게 말씀을 드린다면 다른 업종의 기업과 협력을 하여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브랜드 가치 제고 및 판촉 효과,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 "하이브리드 마케팅"입니다. 두 가지 이상의 요소가 하나로 융함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하이브리드 마케팅. 최근에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채널과 결합 된 고효율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픈카멧 중에서는 가장 활발하게 SNS를 활용하는 11번가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통하여 상품 정보가 널리 퍼져 실구매자 증가와 함께 자연스럽게 회사 홍보도 함께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연관글
혼자만 알고 싶은 성공하는 마케팅 1%의 비밀 - 1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