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터라면 필수! 취업, 이직에 도움되는 마케팅 자격증 추천 4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1. 29. 10:22

본문

 

2024년을 맞이해서 개인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커리어적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도 많이 세우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실무 역량을 높이고, 취업하거나 이직할 때도 도움이 되는 마케팅 자격증을 추천할게요.

 

1️⃣검색광고마케터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증은 마케팅 종사자나 온라인 광고 사용자의 검색 광고 집행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에요. 네이버, 카카오, 구글 같은 국내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실무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실제 업무에도 도움이 많이 돼요.

 

온라인 마케팅, 광고업에 종사하는 마케터를 위한 자격증이지만, 광고대행사, 기업의 마케팅 직무 자격 조건에서 우대하고 있어 마케터 직무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취득하시면 유용한 자격증이에요.

 

 

2️⃣SNS광고마케터

 

SNS 광고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과 카카오, 인스타그램, 메타 같은 SNS 채널 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실무적인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증이에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자격증이라서 관련 정보가 부족한 편이지만 SN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도전해 보시길 추천해요.

 

 

3️⃣메타 블루프린트

 

 

페이스북에서 발급하는 공식 자격증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 기능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자격증이에요. 블루프린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획득할 수 있는 배지가 9개 있는데, 주로 400-101 미디어 바잉 프로페셔널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해 주세요.

 

또 메타 홈페이지에서 시험공부를 할 수 있는 자료, 스킬 테스트,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어 교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장점이에요. 블루프린트 자격증은 오늘 소개해 드린 자격증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고, 시험 응시료로 약 15만 원으로 비싼 편인데요. 그래도 어려운 만큼 나만의 전문성을 어필하기에는 확실하니,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아요.

 

 

4️⃣GAC (구 GAIQ)

 

기존에 GAIQ로 알려진 구글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시험이 GA4가 런칭하면서 GAC(Google Analytics Certi)로 변경됐어요. GAC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자격증으로 초보자용과 고급자용으로 나뉘는데요.

 

Google skillshop에서 제공해 주는 강의를 단계별로 학습하다 보면 마지막에 시험 응시 단계가 나와요. 그만큼 GAC 시험은 크게 어렵지 않아서 며칠만 공부해도 합격할 수 있으니 틈틈이 공부하면서 도전해 보세요.

 

 

마케터가 커리어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자격증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분들은 자격증 시험에 나오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광고에 대해 공부하면서 마케팅 역량을 한 층 더 키울 수 있고요.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분들은 실무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면서, 취업에도 도움이 되니 하나쯤은 시도해 보세요.

 

Writer. 새밍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