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콘텐츠 만들 때 필수! 마케터를 위한 무료 사이트 4

Marketing Trend/Marketer Insight

by NJS 2024. 1. 17. 09:30

본문

 

SNS 채널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콘텐츠 만드는 일을 빼먹을 수 없는데요. 이미지부터 인포그래픽, 일러스트, 음악까지 콘텐츠에 들어가는 소스를 직접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시간과 비용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일이죠.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무료 소스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무료로 사용 가능한 소스를 잘 활용하면 빠르고, 쉽게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1️⃣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http://studio.youtube.com/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유튜브에서 지원하는 공식 음원 사이트입니다. 영상 콘텐츠에 삽입될 음악과 음향 효과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상단의 필터링 기능을 통해 장르, 분위기, 음악 길이 등을 검색하면 원하는 음원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 편리해요. 또 자주 사용하는 음원은 별 표시를 눌러 필요할 때 검색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어요.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있는 음원들은 대부분 저작권 무료이지만, 사용하기 전에 ‘라이센스 유형’을 한 번 더 확인해 주시는 편이 좋아요.

 

 

2️⃣Flaticon 

https://www.flaticon.com/

 

flaticon

 

 

플래티콘은 백터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SNS 콘텐츠뿐만 아니라 PPT, 광고 소재, 배너 등을 만들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키워드를 검색한 후 원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PNG 파일로 다운로드돼요. 회원가입만 하면 결제할 필요 없이, 원하는 컬러, 크기, 방향으로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플래티콘에서 다운로드한 아이콘을 무료로 사용한 콘텐츠에는 저작자를 표기해야 해요. 프리미엄 정액제를 사용하면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되고 더 많은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콘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3️⃣Freepik

https://www.freepik.com/

 

freepik

 

 

프리픽에서는 벡터, 목업, 비디오, PSD, 사진 같이 퀄리티 높은 이미지 소스를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mock up + 제품명을 검색하면 다양한 목업 파일을 나오는데요. 직접 만들거나 사진을 찍지 않아도 디자인한 이미지를 목업 파일 위에 올리기만 하면 손쉽게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프리픽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1일 3개까지 디자인 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다만 비회원이나 무료 회원은 저작권 표기를 꼭 해야 하는 점, 기억해 주세요.

 

 

 

4️⃣Unsplash

https://unsplash.com/ko

 

unsplash

 

 

언스플래쉬는 저작권 없는 고퀄리티의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사진작가 혹은 개인이 업로드한 300만 장 이상의 사진을 활용할 수 있어요. 비상업적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상업 콘텐츠에도 무료로 쓸 수 있어 유용해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언스플래쉬에서는 한국어보다 영어로 검색할 때 원하는 사진을 찾을 가능성이 더 높아요. 언스플래쉬는 회원가입 없이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저작권 표기도 필수가 아니니 꼭 활용해 보세요.

 

회원가입이나 저작권 표기 같은 절차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무료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 소스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했어요. 콘텐츠를 만드는 게 고민이었다면 오늘 알려드린 사이트가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Writer. 새밍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