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에서 규정하는 커버사진, 잘못된 커버사진은?

Marketing Trend/Culture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6. 19:47

본문

잘못 된 커버사진. 짚고 넘어가자! 페이스북에서 규정하는 커버사진 확인하기.


최근 페이지 뿐만 아니라 개인 프로필에서도 커버사진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에도 규정이 있는데요. 요즘 많은 페이지, 프로필 커버사진에서 페이스북 규정에 맞지 않는 잘못 된 커버사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잘못 된 페이스북 커버사진의 사례와 페이스북 커버사진의 규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먼저 페이스북 커버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자면, 페이스북 커버 영역은 각자 나타내고싶은, 표현하고싶은 대표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페이지 뿐만 아니라 개인 프로필에서도 적용 가능한데요. 이 영역에는 광고, 또는 허위 사실, 저작권 등 페이스북에서 정한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한가지 사례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위의 커버사진은 사용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정답은 사용할 수 없다 입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에는 할인, 가격표시를 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페이스북 커버사진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페이스북 커버사진에는 "40%할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여름 내내 무료 선글라스" 등 과 같은 가격 또는 구매 정보를 게재하면 안됩니다. 위의 사례와 같은 내용인데요. 가격을 표시하거나 할인 정보 또는 구매 정보를 커버사진에 넣으면 페이스북의 규정을 어기는 것이기 때문에 커버사진을 게재 하면 안됩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또한, 웹 주소, 이메일 주소, 우편 주소 등 본인 개인 프로필, 또는 페이지 소개란에 나오는 기타 정보와 같은 연락처 정보를 게재하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보안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페이스북도 사용자도 큰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사진에서 가장 유의해야할 점인데요. '좋아요' 또는 '공유하기'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나 기타 페이스북 사이트의 기능에 대한 언급을 해선 안됩니다. 몇몇 기업 페이지에서는 많은 팬을 확보하기 위해 위와 같은 커버사진을 등록하였다 제재를 받아 운영 정지를 받았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좋아요를 강요하는 듯한 커버사진은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위와 같은 비슷한 내용으로는 "지금 시작하세요" 또는 "친구들에게 알리세요" 등과 같이 어떤 행동을 유발하거나 강요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내용을 게재해서도 안됩니다. 예를들어 QR코드를 넣어 인식해보세요라고 멘트를 넣는다던지,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주세요 라는 멘트를 넣으면 페이스북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


페이스북 커버사진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전체 공개 이미지,  자신의 페이지를 대표하는 이미지입니다. 때문에 독특하고 차별화 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사람들이 좋아요, 또는 친구를 맺을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가짜, 기만적, 호도적이어서는 안되며, 직접적인 발언보다는 재미있는 커버사진을 이용하여 자신의 매력을 뽐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