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에 붙은 실종 포스터! 가수 딘 컴백 프로모션

마케팅 인사이트/캠페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3. 09:30

본문

 

가수 딘이 무려 4년 6개월 만에 컴백했습니다. 그동안 잠적설, 은퇴설이 돌 만큼 오랜 공백기를 갖고 드디어 새로운 앨범으로 대중 앞에 등장했죠. 딘의 이번 컴백 프로모션은 바로 이 점을 활용했습니다. 성수동 일대에 의문의 포스터들이 붙고 그 포스터의 목격담이 SNS에서 화제가 됐는데요. ‘HAVE YOU SEEN THIS MAN MISSING DEAN’이라고 쓰여있는 포스터는 사람을 찾는 실종 포스터에 딘의 얼굴, 그리고 그 아래에는 @jaahlink와 실제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전화번호까지 기재되어 있어요.

 

 

성수에 붙은 딘 실종 포스터

 

 

기재되어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면 실제로 통화음으로 연결되고, 약 13초 간의 멜로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신곡의 맛보기 같은 것이죠. 인스타그램 계정 역시 실제로 존재하는 계정으로 ‘자아’라는 주제의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죠. 그 어떤 예고도, 홍보도 없이 덩그러니 거리에 붙은 포스터들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의 목격담이 여기저기서 나오며 자연스럽게 바이럴 되었는데요.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오랫동안 활동하지 않았던 딘의 컴백을 기대하게 만드는 신선한 ‘티저 마케팅’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jaahlink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난달 10일, 드디어 비활성화되었던 딘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게시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업로드된 짧은 영상 속에서 딘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딘의 소속사인 유니버설뮤직이 18일에 새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라며 공식적으로 보도하며 딘의 컴백이 확실해졌어요.

딘 인스타그램

 

이번 딘의 컴백 프로모션은 독특하고 신선했을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적절히 사용한 영리한 마케팅이기도 했습니다. 신곡 발표 전 티저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것은 보통 가수들이 컴백할 때 이루어지는 홍보 전략이지만, 그 이전에 ‘핫’한 성수동 일대를 이용해 궁금증을 자아내는 포스터를 설치했기 때문이에요.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고 자발적으로 SNS에 올려 입소문이 날 수 있는 하나의 요소를 만든 것이죠. 현재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딘의 컴백 신곡인 ‘DIE 4 YOU’를 들어볼 수 있어요.

 

다른 업계처럼 이제는 아티스트들 또한 신곡 발표와 홍보에 다양하고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백 프로모션이 하나의 콘텐츠처럼 되어 가고 있어요. 앞으로도 어떤 콘텐츠들이 쏟아질지 기대되지 않나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딘의 컴백 프로모션이 신곡 발매 전 다양한 목격담과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성수동 일대 골목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을 잘 활용하여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났어요.
✔️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도 이제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