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2B 기업을 위한 본격 소셜미디어 전술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Social Marketing Korea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11. 24. 11:00

본문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e북 웨비나까지, B2B 기업이라면 꼭 읽어야할 필수도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흥미로운 전제로 시작하게 되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C기업보다 B2B 기업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더욱 더 잘어울린다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소셜미디어는 소셜미디어 자체가 일반 대중들을 참여시키고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중을 소비자로 삼는 B2C 기업들에 어울린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을 깨는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책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리드 발굴을 목표로 한 마케팅 통합의 관점에서 소셜미디어를 바라봅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홈페이지, 블로그,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 오프라인 이벤트, 이북(Ebook), 웨비나(Webinar) 등 기존 B2B 마케팅 전술들과 결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그러한 통합이 가져다 주는 결과는 비용 절감, 분명한 ROI, 리드 발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익 증대입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으며 실행 가능한 전술에만 초점을 맞추어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 지 중요한 내용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 이미지 출처 - 블로터닷넷 >

 

 

 

이 책은 리드 발굴을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목표로 내세웁니다. 리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표현하면서 보다 구체적인 개인 정보를 기꺼이 내 놓은 준비된 고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영업, 판매 부서의 몫으로 남겨두면 되는 것입니다. 리드라는 최종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툴. 콘텐츠 같은 마케팅 수단에서부터 팬, 팔로워, 도달, 트래픽, 잠재고객 같은 측정지표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퍼즐 조각들이 완벽하게 들어맞게 됩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책은 리드 발굴을 중심으로 퍼즐조각을 맞추는 데에 필요한 전략과 전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마케팅 전술부터 기존 마케팅 툴과의 통합할 수 있는 방법들까지 담겨져 있습니다. 더 나아가 마케팅 성공을 위한 소셜미디어팀 구축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가로막는 장애물 극복 요령까지 다루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 책 한권에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오로지 실행 가능한 전술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최고의 전술서라고 할 만큼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연관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